근육 단백질 보충제 효능 부작용 총정리

근육 단백질 보충제 효능 부작용 총정리


단백질 보충제는 인기가 높으며 남성보다 여성 판매량이 놀랍게도 증가했습니다. 불과 몇 년 전만해도 단백질 보충제에 대한 대중적인 인식은 보디 빌더 나 운동 선수 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었습니다.



그러나 해당 업체들의 영리한 마케팅 지식의 큰 전환 덕분에 단백질 쉐이크는 이제 여성에게 일반적인 보충제입니다.





단백질 보충제 효과


단백질 섭취가 증가하면 근육 성장이 증가 할 수 있습니다. 단백질의 가장 잘 알려진 이점 중 하나는 근육 성장에 미치는 영향입니다. 충분한 단백질 섭취없이 운동하면 근육 성장이 약해지고 근육이 손실 될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운동 선수는 일반 (비 육체적) 사람들보다 더 많은 단백질을 필요로합니다. 이것은 부분적으로 근육량 증가가 필요하지만 회복도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단백질 파우더는 체지방 감소에 도움이됩니다. 2015 년 한 연구에 따르면 유장 단백질과 저항 운동의 조합이 운동 후 탄수화물을 혼자 복용하는 것보다 체지방 감소에 더 효과적이라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이 연구는 또한 운동 후 유청 단백질이 탄수화물을 혼자 복용하는 것보다 지방이없는 물질 (근육)을 더 잘 유지하는 데 도움이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실제로,식이 중 지방이없는 물질의 보호는 단백질 분말의 가장 중요한 이점 중 하나입니다.





단백질은 회복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불충분 한 회복은 고강도 운동을하는 사람에게는 많은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며, 적절한 단백질 섭취는 그 중 상당 부분입니다. 운동 후 단백질과 탄수화물을 결합하면 특히 저 탄수화물식이 요법을 받고 개인의 회복 시간을 며칠 연장하지 않고 운동을 반복하고자하는 사람들의 회복을 가속화 할 수 있습니다.





단백질 수치를 높게 유지하면식이 중 근육량 손실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는 더 구체적으로 근육 손실을 가능한 한 적은 양으로 제한 할 수 있습니다 (식이 요법을 계속하는 경우 여전히 소량의 근육량을 잃게됩니다).





유청 단백질 (및 기타 단백질 분말)은 포만감을 증가시키는 데 효과적 입니다. 이는 식사 후 기분이 얼마나 가득한지를 나타냅니다. 이것은 식사 사이에 과식이나 간식을 예방할 수 있으므로 체중 감량 다이어트에 적합합니다. 또한 저칼로리 식사를 보충 할 수 있습니다.






단백질 파우더는 단백질 합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운동 후 4-6 시간 내에 단백질을 섭취하면 단백질 합성이 향상되어 신체가 손상된 근육 섬유의 복구 및 재성장 과정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단백질 보충제 부작용


단백질 파우더는 팽창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팽만감의 증거가 있었지만 이것은 일반적으로 유당 불내증 또는 우유 단백질 불내증과 관련이 있습니다. 실제로, 어떤 주제에서도 부풀음, 설사 또는 구역이 전혀 없음을 문서화하는 충분한 연구가 있습니다.




단백질 파우더가 인슐린 저항성을 증가시킬 수 있음 – 확실하지는 않지만 적어도 두 가지 연구에서 유청 단백질이 인슐린 저항성을 유발할 수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제 2 형 당뇨병의 주요 원인). 한 연구는 2002 년에 수행되었으며 "플라즈마 아미노산 상승은 인간의 골격근 인슐린 저항성을 유도합니다"





단백질 파우더가 사망률을 증가시킬 수 있음 – 2014 년 연구에 따르면 저 단백식이 (50-65 세) 환자는 더 오래 살 가능성이 높고 암에 걸릴 확률이 더 낮습니다. 식물성 단백질이 주요 단백질 공급원 일 때 이러한 부정적인 영향이 최소화되었다. 이 연구는 또한 노인 (> 65 세)에서 더 높은 단백질 섭취가 실제로 수명을 개선하고 암의 위험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단백질 파우더는 신장에 스트레스를 줄 수 있습니다. – 단백질 파우더에 대한 가장 일반적인 신화 중 하나는 너무 많은 것이 신장에 좋지 않다는 것입니다. 




단백질 파우더는 임신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  그러나 유청이 치즈와 우유에서 발견되고 수백만 명의 임산부가 가장 일반적으로 소비하는 두 가지 제품이라는 점을 고려할 때 유청 자체는 문제가되지 않습니다. 합병증은 과도한 단백질 섭취로 인해 발생합니다.





단백질 파우더는 여성의 뼈 건강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세계 보건기구 (WHO)는 단백질과 칼륨 섭취의 균형이 신체의 산성 및 알칼리성 물질의 균형으로 인해 여성의 뼈 건강에 영향을 준다고 명시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과일과 채소에 존재하는 칼륨의 섭취와 결합 된 단백질 섭취가 적을수록 여성의 뼈 건강을 더 잘 측정 할 수 있다고보고했다. 이것은 채식과 식물이 많은 음식을 섭취 한 여성의 뼈 미네랄 밀도가 개선 된 뼈 건강 연구에서 뒷받침되었습니다.



장기 건강을 해칠수 있다. 이것은 장내 세균에 영양을 공급하고 소화를 개선하며 콜레스테롤을 조절하고 포만감을 향상시키기에 충분한 섬유질 물질을 제공하지 않음으로써 장기 건강을 해칠 수 있습니다.




단백질 보충제는 이와같은 장점과 단점이 존재합니다. 여러분은 어떤것을 감수하고 어떤것을 얻을건가요. 저는 멋진몸을위해 과한 단백질 보충제 사용은 하지 않는게 옳다고 여겨집니다. 이상으로 단백질 보충제 효능 부작용 총정리 포스팅을 마칩니다.



단백질쉐이크 부작용 다른포스팅


단백질 쉐이크 효능 및 부작용 https://bluelsm.com/627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