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아랫배 통증 위치별 원인 총정리

여자 아랫배 통증 위치별 원인 총정리


여자분들 아랫배가 아픈이유는 다양합니다. 또한 오른쪽인지, 왼쪽인지 또는 배꼽주변인지 그위치에 따라 생각해볼수 있는 여러가지 원인이 있습니다. 해당 위치에 존재하는 장기가 다 다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위치별 통증 원인에 대해서 아래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자-아랫배-통증
아랫배통증

 

아랫배 통증

 

아랫배에 통증은 여러가지 원인이 있습니다. 방광 통증에서 맹장염, 기간 경련 , 근육 긴장에 이르기까지 복부 통증을 낮추는 데에는 많은 잠재적 인 원인이 있습니다. 올바른 치료법은 올바른 진단에 달려 있으므로 통증을 유발할 수있는 원인을 잘 찾아야 합니다.

 

 

하복부 통증에 대해 이야기 할 때, 일반적으로 복부 버튼 아래에서 느끼는 통증을 의미합니다. 그것은 그 지역의 조직과 기관 시스템에서 나올 수 있으므로 매우 혼란 스러울 수 있습니다. 매우 낮은 통증은 골반 통증이라고하지만이 안내서에서는 복부 통증으로 포함시킬 것입니다.

 

 

의사가 환자의 통증에 대해 물어 보면 정확히 어디에 통증이 있는지 알고 싶어 할 것입니다. 이것은 원인이 무엇인지에 대한 유용한 지표가 될 수 있습니다. 설사 , 구토 및 비뇨기 증상과 같은 관련 증상 은 모두 원인을 구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므로 의사도 이에 대해 질문 할 것입니다.

 

 

0123

 

병원에 꼭 가봐야 할때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면 자신의 통증을 진단하려고 시도하지 말고 가능한 빨리 의사를 만나십시오.

 

  • 극심한 고통
  • 계속 악화되는 통증
  • 고온
  • 대변에 묻은 피 – 신선하거나 검은 색이며 냄새가 난다
  • 임신 중이거나 통증이 있다고 생각 될 때 통증
  • 고통으로 인해 걸을 수 없음
  • 특히 구토에 혈액이있는 경우 재발하는 구토

 

 

아랫배통증

 

위치별 통증 원인

 

 

복부 통증의 원인을 위치별로 살펴보고 통증의 원인을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배꼽 주위의 통증
배꼽 주위에 통증이 발생하면 다음 중 하나 일 수 있습니다.
 
 
 
▶ 조기 충수염
 
맹장의 염증은 종종 처음에는 배꼽 주위에서 느껴집니다. 오고 가고 점차적으로 오른쪽으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24 시간에 걸쳐 심해져 운동이 악화됩니다. 메스꺼움을 느끼고 변이 약간 느슨하고 온도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염증이있는 맹장을 제거하기 위해 수술이 필요한 경우가 많으므로 진단이라고 생각되는 경우 집에서 기다리지 마십시오.
 
 
 
▶ 위궤양
 
염증 (위염) 또는 궤양 과 같은 위 내막 상태가 복부 중앙에 느껴질 수 있습니다. 고통은 종종 자연스럽게 타 오르고 있습니다. 메스꺼움, 소화 불량, 트림 및 구토가 흔합니다. 구토의 혈액 또는 검은 색의 타르 같은 변은 걱정스러운 징후이며 긴급한 평가가 필요합니다. 산 생성을 멈추고 통증을 완화시키는 치료가 필요하므로 의사를 만나십시오.
 
 

 

 
※ 치골 바로 위의 통증
음모 뼈 바로 위의 통증 (초음파)이 발생하면 다음 중 하나 일 수 있습니다.
 
 
 
▶ 방광 통증
 
방광 통증은 일반적으로 낮은 중심 통증입니다. 소변이 지나가거나 지나간 후 ​​경련 및 화상은 감염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A의 소변 감염 당신은 당신의 소변이라도 더 자주, 통지 피를 가서 피곤하고 아파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증상이 수분이 많지 않으면 항생제를 구할 수 있도록 의사를 만나야합니다. 방광 결석은이 부위에서도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항생제 부작용 알아보기
 
 
 
 
▶ 생리통
 
울퉁불퉁 한 저중심 통증은 생리통 (통통 성 월경통 )의 전형적인 증상 이지만 측면에도 발산 될 수 있습니다. 기간 통증은 출혈이 시작되는 날에 시작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며칠간의 혈액 손실 후 완화됩니다. 약사, 뜨거운 물병 및 부드러운 운동으로 인한 진통제 모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골반 염증성 질환 (PID)
 
자궁, 관 또는 난소의 감염은 가끔 통증이있을 때 매우 경미하거나 심한 통증과 열이 나면 심할 수 있습니다. 다른 증상으로는 변색 된 질 분비물, 갑작스런 출혈 및 성관계 ( 배란 장애 ) 또는 소변 통과 시 통증이 있습니다. 사례의 1/4은 성병으로 인한 것이기 때문에 가능하다면 완전한 성 건강 검진이 필요합니다. PID가 있다고 생각되면 지역 성 건강 클리닉 또는 GP에 참석하십시오. 관계시 출혈 원인
 
 

 

 
※ 한쪽 통증
때때로 낮은 복통이 한쪽에 느껴집니다. 배꼽 바로 옆에서부터 사타구니까지 어디든있을 수 있으며 다음 중 하나 일 수 있습니다.
 
 
 
▶ 배란 통증
 
미텔 슈머 즈 (mitelschmerz)라고도하는이 날카로운 통증은 난소가 생리주기 중간에 알을 분비 할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그 달에 난자를 방출하는 난소에 따라 오른쪽이나 왼쪽에있을 수 있습니다. 심각 할 수 있지만 일반적 으로 수명이 짧고 정상이며 유해하지 않습니다.
 
 
 
▶ 난소 낭종
 
난소 낭종은 거의 고통스럽지 않습니다. 대부분은 저절로 사라질 것이며 특히 그들이 커지거나 비틀거나 파열되어 통증을 유발하는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성관계 중 팽만감, 통증이 발생하거나 소변을 자주 전달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고맙게도 소수의 난소 낭종 은 암성이며, 이는 대개 폐경기를 겪은 여성에서 발생합니다. 난소 낭종이 있다고 생각되면 의사를 만나야합니다. 성병 감염 12종 검사비용
 
 
 
▶ 자궁외 임신
 
이것은 수정란이 자궁까지는하지 않고 나팔관에서 태아를 키우려고하는 곳입니다. 임신을 계속할 수 없으며 종종이를 제거하기 위해 수술이 필요합니다. 치료받지 않은 자궁외 임신 을하게되면 어머니의 삶과 미래의 생식력에 위협이 될 수 있습니다. 일방적 인 복부 통증이 있고 생리 기간이 빠졌거나 임신했다고 생각되면 가능한 빨리 의사를 만나야합니다.
 
 
 
▶ 자궁 내막증
 
자궁 내막 (내배엽)의 조직은 때때로 복부와 골반의 다른 곳에서 발견되어 월경 중에 ​​피가 나면 통증을 유발합니다. 이 통증은 중심적이고 일반화 될 수 있지만, 난소 및 난관이 자궁 내막증의 흔한 부위 이므로 통증은 종종 일방적입니다. 치료에는 진통제, 호르몬 요법 및 수술이 포함됩니다.
 
 
 
▶ 충수염
 
위에서 언급 한 바와 같이, 맹장염으로 인한 통증은 중앙에서 시작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맹장이 위치한 복부 오른쪽에서 내려갑니다. 이 부위를 누르는 것은 아프며 기침, 재채기 또는 움직일 때 악화됩니다.
 
 
 
▶ 신우 신염
 
신장에 감염되면 한쪽에서 통증이 생겨 허리에서 나올 수 있습니다. 당신은 같은 weeing에 통증 배뇨 증상이 당신의 혈액이있을 수 있습니다 소변 일반적으로 좋지. 메스꺼움을 느끼고 구토하며 온도가 높은 것이 일반적입니다. 이러한 감염은 일반적으로 세균성이며 항생제가 필요하므로 의사의 진료를 지연시키지 마십시오.
 
 
 
▶ 근육통
 
단순한 근육 긴장이 복부에 통증을 유발할 수 있다는 것을 잊기 쉽습니다 . 근육이 움직일 때 통증이 매우 심할 수 있으므로 운동 중이거나 통증이 근육질 인 경우 고려하십시오. 따뜻한 목욕과 진통제는 일반적으로 근육통을 해결합니다.
 
 

 

 
※ 일반화 된 통증
많은 조건이 한곳에 집중하지 않는 것보다 더 많은 고통을 유발하며 다음 중 하나 일 수 있습니다.
 
 
 
▶ 변비
 
복통의 일반적인 원인이며 종종 메스꺼움, 식욕 부진 및 팽만감과 관련이 있습니다. 통증은 종종 온통이지만 대변이 직장으로 내려가는 왼쪽에서 느껴질 수 있습니다. 치료에는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고 운동을하고 섬유질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포함 됩니다. 대변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으면 완하제에 관해 약사와 상담하십시오.
 
 
 
▶ 과민성 대장 증후군 (IBS)
 
IBS의 통증은 복부의 어느 곳에 나있을 수 있으며 종종 팽만감, 변비 또는 설사와 관련이 있습니다. 그것은 일정하거나 colicky 일 수 있습니다 (파동). IBS는 장기적인 상태이며, 치료는 건강한 식습관을 통해 상태를 관리하기위한 스트레스 및 학습과 같은 발견 트리거에 중점을 둡니다. 과민성 대장증후군 이건알자
 
 
 
▶ 위장염
바이러스 및 식중독과 같은 장의 감염은 일반화 된 복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설사, 구토 또는 두 가지 모두 전에 둔한 통증이 될 수 있지만 종종 크레센도 및 경련이 발생합니다. 위장염의 대부분의 발작은 며칠 안에 해결되며 치료의 우선 순위는 탈수를 피하는 것이므로 소량의 체액이 종종 권장됩니다. 일주일 후에 탈수되거나 증상이 악화되거나 안정되지 않는 것이 우려되는 경우 의사를 만나십시오.
 
 
 
 
아랫배 통증은 위와 같이 통증이 느껴지는 위치별로 그 원인이 다릅니다. 자신의 통증의 위치를 잘 판단해보고 스스로 해결이 안될시 병원을 꼭 찾아가세요. 그리고 요즘 많은 분들이 과민성대장증후군을 앓고 있습니다. 저도 그랬구요. 너무 과민하게 신경 및 스트레스 받지마세요. 이상으로 여자 아랫배 통증 위치별 원인 총정리 포스팅을 마칩니다.
 
아차 그리고 만병의 근원은 스트레스 입니다. 바쁜 현실 우리는 너무 바쁘게 스트레스만 받고 사는건 아닌가 그런 생각을 해보며, 아래 아름다운 바이올린 연주 및 자연의 사진 몇장을 공유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