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정보 공유

울산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정보 공유


대구 31번 환자의 잇슈로 인해서 지금 대구는 발칵 뒤집혔는데요. 그여파로 인해서 31번째 환자에서 51번째로 오늘아침에는 82명째 확진자까지 나왔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현재 울산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정보에관한 잇슈도 있었다는것을 같이 공유합니다. 





울산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잇슈


어제 갑자기 카카오톡으로 이런 사진과 함께 글이 아는 지인으로부터 전해져 왔습니다. 내용인즉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와 접촉한사람 문수로아이파크 2차 휘트니스방문해서 휘트니스센터가 긴급폐쇄 되었다는 내용입니다. <요사진과 함께>



이전 북구에 확진자가 나왔느니 마느니 하면서 가짜뉴스가 있었습니다. 이것은 가짜뉴스는 아니고 진짜 그런분이 계셨는데, 다행이도 음성판정을 받아 위상태가 해제 되었다고 합니다.





애굿은 저와 같은 분들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이거 받아 보자마자 바로 쿠팡에서 미세먼지 마스크 사고 가격은 언제 저렇게 높았는지, 필터제품만 기존가격이라 구입하고, 라면에, 물에, 이것저것 얼마나 샀는지 오늘아침 쿠팡에서 9박스 배송중 이라는 글이 왔네요. 라면은 유통기한 있는데!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가까운지역 상황


아침에 뉴스 보셨죠 청도에도 확진자가 나왔습니다.  대구 바로 밑에 있는지역이 청도입니다. 청정지역인데 정말 안탓깝습니다. 아래 위치 지도보시면 울산과 저정도 떨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글을쓰고 있는 동안 아는 지인으로부터 또 여기도 확진자가 나왔다고 페이스북으로 연락이 왔네요. 내용인즉 2월16일 일요일 대구 신천지 예배참석후 코로나 증세로 남구 개인 병원 방문 이후 세명기독병원 갔으며, 직업 과외선생인데 2-3일 정도 과외했을것으로 추정.



그러면 거기 과외한 학생은 어쩌지요, 아무튼 이로인해서 포항 북구 장성동 인근 거주자 1명 확진자 나왔다고 이야기 합니다. 진짜인가 보는중 뉴스에서도 속보로 떳네요.







가짜뉴스 가짜 정보가 너무 많습니다. 


요즘들어 가짜뉴스 부정확한 정보가 너무나도 많이 넘쳐나서 혼선을 줍니다. 얼마전 31번째 확장자가 병원에서 검사거부할때, 이런댓글들이 있었는데요. 중국인은 무료료 검사가 되고 자국민은 음성판정시 비용은 개인부담해야 된다 라는 말도안되는 글이 올라왔는데, 거기에 댓글도 어이가 없더군요. 그래서 혹시나 몰라 정보를 올려드립니다. 아무리 이번 정권이 미워도 비상사태에선 부정확한 정보는 안됩니다.





만약 걸리면 생계는 어쩌나?

우리같이 한달 벌어 한달 살아야 되는 월급쟁이들이 필요한 정보는 이거라 생각합니다. 보시죠.








▣ 마스크가 너무비싸요

네 맞습니다. 너무 비싸네요.건 개인적 의견입니다. 만약 공기중으로 퍼지는 질병이라면 호흡기만 막아서 될일이라 생각하지 않네요. 눈도 막아야 합니다. 눈으로도 균이 들어가야 하니간요. 즉 미세먼지마스크 KF94이상과 방안경이 또 필요하죠. 그렇게 따지면 끝도 없습니다.



뉴스에서도 꼭 미세먼지마스크KF94가 필요한건 아니라 했습니다. KF80도 괜찮다 했고, 효과는 덜하지만 코팅된 마스크도 괜찮다고 했습니다. 이말인즉 매일 매일 하나씩 교환할 마스크가 없다면, 일단 상대방의 침이나 분비물이 나에게 틸경우 막아줄수 있는 일반 마스크라도 끼고 있는것이 유리하다 생각합니다. 




지금 전세계적 상황은 그리고 생각




어제날짜 내용인데요. 우리나라도 어제까지는 51명이엿는데,  지금은 급속도로 늘어나며 82명 확진자까지 나온 상황입니다. 제가 걱정하는것은 1918년 전세계의 1/3이 감염되고 5천만명가량이 사망한 그질병처럼, 국내에도 그당시 740만명이 감염되고 14만명이 사망했던 그 스페인독감 치사율도 비슷해 보입니다. 계산해보면 100명당 2명안되게 나오니간요.







예나 지금이나 인류가 생존하면서 격었던 여러질병들 역사에 남을만큼 파장이 컷던 질병들처럼 이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후인들에게 기억되는 호흡기 전염성 바이러스로 남질 않기를 바랍니다.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기본정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징후 및 증상은 노출 후 2 ~ 14 일 후에 나타날 수 있으며 다음을 포함 할 수 있습니다.


  • 열(37.5)이상

  • 기침(마른 잔기침)

  • 호흡 곤란

  • 인후통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증상의 중증도는 경증에서 중증까지, 심지어는 사망까지 다양합니다. 현재 이용 가능한 데이터에 대한 WHO 분석에 따르면 82 %의 사례가 경미한 것으로 나타 났으며, 약 15 %는 심각하게 진행되었으며 3%는 치명적입니다. 치명적인 사례의 대부분은 노인과 당뇨병 및 고혈압과 같은 근본적인 상태를 가진 사람들에서 발생했습니다.





외국에서는 보다 심각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스페인독감을 경험한 외국에서는 우리가 생각하는것 보다 과하게 행동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중국인, 이제는 한국인도 오지말라고 하죠.  그 간단한예입니다. 이런말들을 전문가들이 많이하거든요. 우리는 시시햇는데 애들은 이런말을 하니 당연한 결과겠죠.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확산이 중단되지 않으면 전 세계 인구의 60 %가 감염되어 약 5 천만 명이 감염된 100 명 중 1 명이 사망 할 수 있습니다."

 


즉 스페인독감때랑 똑같다고 보고 있는것 같네요. 설사 똑같지 않더라도 이제는 좀더 우리가 심각성을 가져야 할때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우리 울산분들 저도 그렇지만 아직도 마스크 안끼고 다니시는 분들 많으시죠.  왠만하면 마스크 우리 끼고다닙시다. 잘못하다간 세대간 갈등으로도 갈수도 있습니다.



대구사건을 보면서, 나이드신분들을 폄하하는 몰상식한 젊은이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대략 이렇습니다. 말좀들어라 의사가 검사하자고 했을때 검사하면 좋지 않았느냐 나이들면 왜 말을듣지 않냐고, 나이들면 무시해도 되냐고. 뭐 이런내용입니다. 



그런데 조금은 생각을 해보셔야 합니다. 혼자만 노력해서 될일이 아니기에 만약 지금 마스크없이 다니신다면 미세마스크는 아니더라도 일반 마스크라도 끼고다니는 어르신들의 모습을 보여주셨음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울산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정보 공유 포스팅을 마칩니다. 울산은 발생하지 않는 청정지역이 되길 바라면서.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