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늦어질때 이유 해결 방법

생리 늦어질때 이유 해결 방법


젊은 여성들은 생리 늦어질 때면 너무나도 많은 걱정을 하게 됩니다. 극단적으로 임신을 생각하는 분들도 많은데 그보다 훨씬 더 많은 생리가 늦어지는 이유가 있습니다. 또한 월경이 늦어질때 도움이 될수 있는 방법도 소개해 드릴게요.

 

생리 늦어질때

생리 늦어질때

 

앞서 이야기드렸다시피 생리가 늦어지는 데는 다양한 원인이 있습니다. 보편적으로 임신을 이야기할 수 있지만, 임신보다 현대 젊은 여성분들은 호르몬에 영향을 줄수 있는 스트레스, 피임약, 만성질환 정도를 이야기 할수 있습니다.

 

 

만성 질환은 본인이 더 잘 알고 있을 것이며, 피임약과 같은 호르몬의 변화를 줄 수 있는 행동은 스스로가 더 잘 알 것입니다. 그런데 이러한 내용이 없는데도 생리 늦어질 때면 걱정이 되는 건 당연합니다. 하지만 스스로가 먼저 자신의 상황을 생각해 보기 바라요.

 

 

어떠한 일이 있었는지, 최근 나의 몸상태는 너무 피곤하거나, 생각해야 할 일들이 너무 많지는 않았는지, 자신도 모르게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건 아닌지, 무리하게 운동은 하지 않았는지, 다이어트한다고 과도하게 살을 빼고 있는지 등등을 고려하면 어느 정도 답은 나올 거라 생각합니다. 아래 생리가 늦어지는 보편적인 이유입니다.

 

 

 

생리 늦어질때 이유

 

▣ 생리 늦어질 때 이유

 

  • 스트레스

  • 몸무게의 급격한 변화 (찌든 지, 빠지든지)

  • 폐경기

  • 피임약과 같은 호르몬 약물

  • 다낭성 난소 증후군(PCOS)

  • 당뇨병 및 갑상선 질환

  • 심한 운동

  • 임신

  • 사춘기

 

이 정도를 들 수 있습니다. 대부분 호르몬의 변화로 인하여 생리가 늦어지거나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보통 얼마나 지나면 생리가 늦어진다고 이야기할까요?

 

 

생리주기는 생리 첫날부터 다음 날까지 계산됩니다. 평균 월경주기는 28 일이지만 이는 여성마다, 월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즉 생리가 24 ~ 38 일마다 오면 생리는 규칙적이다 이야기할 수 있지만 더빨라지거나 늦어지면 생리가 늦어진다고 이야기 할수 있습니다.

 

 

 

생리 늦어질때

생리 늦어질 때 해결방법

 

일반적인 임신이나 피임약등의 사용을 하지 않았는데 생리가 늦어질 때는 자신의 생활패턴을 생각해 봐야 합니다. 그러므로 집에서 조금 더 자신을 위해 좋은 것을 먹거나 규칙적으로 생리가 돌아올 때까지만이라도 하면 좋은 것들이 있습니다. 아래를 참고하세요.

 

 

 

 

▣ 체중 유지 및 요가 효과

 
저체중 또는 과체중은 불규칙한 생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기 위해 집에서 매트 깔고 요가와 같은 운동을 해보세요. 요가를 하루에 35 - 40 분, 일주일에 5번 연습하면 호르몬과 생리주기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요가는 생리 전 증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규칙적 운동


▣ 규칙적인 운동


날씨가 춥다고, 또는 덥다고 집에만 있지 마세요. 운동을 조금만 하더라도 생리에 도움이 되는 많은 건강상의 장점들이 있습니다.  체중을 정상적으로 유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낭성 난소 증후군 (PCOS)과 같은 질병도 완화할 수 있습니다.

 


규칙적인 운동은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되며, 이는 생리 기간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생리 전후의 통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러니 운동하세요.

 

 

생강과 계피

 

▣ 생강과 계피


생강은 불규칙한 생리를 고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유는 월경 중 손실되는 혈액량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이죠. 또한 계피는 생리주기를 조절하고 생리 출혈과 통증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사과식초 파인애플


▣ 사과식초와 파인애플


매일 사과식초를 마시면 체중 감량, 혈당 및 인슐린 수치 감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대략 하루에 1/8 컵 (15g)의 사과 식초를 마시면 PCOS가 있는 여성의 생리 조절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파인애플은 확실하게 증명된 건 아니지만, 자궁 내막을 부드럽게 하고 생리를 조절하는 효소인 브로멜라인을 함유하고 있어 생리 늦어질 때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비타민 섭취

 

▣ 적당 수준의 비타민을 섭취하고 있나?


적당하지 않은 낮은 수준의 비타민 D가 생리의 불규칙한 기간과 관련이 있으며 비타민 D는 생리 조절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매일 비타민 D 보충제를 섭취하면 생리주기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B는 또한 PMS를 줄이고 월경주기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생리 늦어질 때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그러한 걱정부터가 스트레스로 작용하여 여러분의 뇌에게 전달하여 생리기간을 늦추게 됩니다. 대부분 호르몬의 문제로 인해 생리가 늦어지는 것이지만, 갑자기 생리가 불규칙적이거나, 3개월 동안 생리를 하지 않거나, 생리가 1주일 이상 지속되거나, 비정상적으로 통증이 심할 경우 꼭 병원가셔셔 의사를 만나보세요.

 

 

우리의 몸은 정확합니다. 이유 없이 아프거나, 원인 없는 무언가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평소와 다른 특이한 점이 느껴지거나 걱정이 되신다면, 병원 가서 검사하는 것이 고민하고 스트레스받는 것보다 정신건강에도 매우 좋습니다. 이상으로 생리 늦어질 때 이유 해결 방법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