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애드핏 수익 당신도 할래요

카카오 애드핏 수익 당신도 할래요


여러분은 블로그로 어떤 수익을 내고 있나요. 네이버면 애드포스트는 기본으로 할 것이고, 티스토리라면 애드센스를 기본으로 수익을 내고 있을 겁니다. 오늘 여러분께 카카오 애드핏의 수익이 어느정도 나올수 있는지 간략하게 실험 안 해보고도 알수있도록 알려주기 위해 글을 적어봅니다.

 

카카오 애드핏

카카오 애드핏 수익은

 

카카오 애드핏을 하지 않는 티스토리 블로그 분들은 궁금 할수도 있습니다. 저또한 옛날에 하나의 블로그에 포스팅 중간 중간 20개남짓 포스팅 사이에 껴놓은 경험과, 하단, 사이드 왼쪽, 아래등 3개의 애드핏을 달아보고 경험한 이야기를 해드릴게요.

 

 

이것을 알려드리기 위해 두개의 블로그 왼쪽 사이드에 애드핏을 한번 달아봤습니다. 대략 1개, 2개, 3개의 수익 법칙을 어느정도 알고 있기에 이것의 수익결과를 보면 대충 어느정도 수익이 날지 감으로 얘기 해볼게요. 다만 100% 정확하지는 않고 플러스 마이너스 오차가 분명 존재하니 정확한 판단을 위해서는 본인이 직접 해보세요.

 

 

 

▣ 애드핏 가입 방법은 생략

 

애드핏 가입방법은 생략이라고 하여도 들어가는 방법은 알아야죠. 네이버에서 애드핏 치면 예전 버전 나와서 많이 귀찮아요. 포털 다음에서 애드핏을 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카카오 애드핏

 

다음에서 애드핏을 치고 들어가서 카카오 로그인을 해줍니다. 만약 가입하지 않은 사람이라면, 시키는 데로 가입하면 돼요. 모르시는 분들은 인터넷으로 애드핏 가입하기 치면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이런 가입방법은 시간 아까워 그냥 생략하고 결과에 대한 과정을 이야기할게요.

 

 

 

▣ 그래서 애드핏 수익은 어때?

 

 

애드핏

 

해당 하얀맘 블로그로 2020년 10월 30일 가입을 했습니다. 그런후 11월 2일날 3일정도 뒤에 애드핏 승인을 해주더군요. 하얀맘 블로그에서 보면 애드핏은 오른쪽 사이드바 맨아래에 달았습니다. 아래 빨간테두리 보이시죠 저것이 바로 애드핏 광고입니다.

 

 

애드핏 광고

 

이렇게 하나의 애드핏 광고를 가지고 수익이 얼마나 나는지 실험해 보았습니다. 해당 광고 1개의 수익을 이야기 하기전, 사이드바에 달면 효과가 없지 않느냐고 말할수 있는데, 애드핏 광고는 클릭하는 CPC효력의 광고가 아닙니다. 물론 클릭하면 수익을 주긴합니다. 아주 작게 말이죠.

 

 

애드핏은 광고요청수/노출수를 비중으로 하기때문에 노출으로 받는 비용이라 생각하시는게 편합니다. 즉 사이드에 넣어놔도 누군가 당신의 블로그에 들어오면 사이드에 있는 애드핏에 광고가 노출이 되기때문에 노출이 1증가 하게 됩니다. 즉 쉽게 아래를 보세요.(방문자가 즉 노출1이라는 개념)

 

 

하얀맘 애드핏 수익

 

옆에 보면 광고노출수가 보이죠 해당 블로그는 대략적으로 5-8천명수준으로 현재 방문자가 들어오고 있습니다. 최근 네이버 PC 모바일 VIEW 통합되면서 방문자가 천명이상 감소해 버렸네요. 매번 이렇게 로직이 변화하니 너무 스트레스 받지 마세요.

 

 

자 사이드 250X300의 애드핏 광고를 달면 일 6-7천명의 방문자가 발생하면 하루 수익은 얼마인가 대략 700-1200원정도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11월 2일은 이날 오후에 승인이 나서 정확하지가 않으며, 대략 11월 3일을 보면 700원대의 수익이 들어옵니다. 클릭도 0원이니 최하를 700원정도로 보면 될것 같네요.

 

 

 

애드핏 승인

 

▣ 그리고 알아야 할것

 

예전에 제가할때는 3곳에 애드핏을 달아봤습니다. 사이즈가 각각 다릅니다. 본문 하단에 애드센스와 함께 1개를 달았고 사이드바 지금처럼 왼쪽에 1개, 마지막으로 내 블로그 맨아래 1개 이렇게 3개를 달았는데 본문하단에 있는 애드핏 수익이 가장 좋았습니다.

 

 

즉 위치에 따라 또한 광고의 크기에 따라 수익이 어느정도 다르다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애드센스를 하면서 별피해없이 클릭도 잘안되는 자리라 생각한 왼쪽 사이드바에 하나정도 달아두면 한달 2-3만원의 수익이 발생하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만약, 3개를 달아둔다면.

 

 

예전에 6천명 가량 들어오는 블로그에 3개를 달아둔 결과 저는 하루 3000-4000원 정도의 수익이 생겼습니다. 한달에 대략 10만원이죠. 그런데 이렇게 3개를 달아놓고 보니 애드센스 수익이 줄었습니다. 즉 불필요한 애드핏 광고를 클릭하는 방문자가 생긴다는것이죠. 그래서 그때 다 치워버린걸로.

 

 

 

뭐든 해봐야 쌓인다

그래서 하얀맘은
애드핏을 어찌할건가

 

고민을 해봤습니다. 예전처럼 애드센스 광고를 많이 달아도 누르지 않는 빈공간의 광고 위치가 존재 하는것을 어느정도 인지 했습니다. 제블로그 또는 저와 비슷한 스킨을 쓰시는 분들의 블로그 왼쪽 사이드바 하단은 클릭율이 하루에 많아야 1-2번정도 생깁니다. 그럼 보통 하루에 200-500원정도 수익이 생기겠네요.

 

 

그럴바에는 검색유입에 따른 노출 비용이 정해져 있는 애드핏을 달아놓는게 더욱더 이득인거 같아 예전에 실험삼아 달아놓고 효과가 없어 철수했던 블로그에 하얀맘 블로그와 같이 사이드 왼쪽하단에 한개 개설했습니다.

 

 

예전 블로그
기존 모아진 수익

 

예전 블로그를 보면 광고 3개를 모두 철수 했지만 몇개의 포스팅 중간 중간에 달아놓은 애드핏이 존재해서 하루100원정도 수익이 나고 있더라구요. 거기에 사이드 광고 하나를 더 하니 위와 같은 수익이 나옵니다. 아래 블로그 스팩입니다.

 

  • 기존 포스팅에 들어가 있던 애드핏 광고수익 100원

  • 방문자 7-8천명

  • 일수익 700 - 1200원

  • 애드핏 사이드 광고 1개 탑재

 

자 애도 얼추 비슷하죠.  저같은경우 해당 블로그로 한개의 광고로 하루 1천원 정도를 벌수 있습니다. 즉 한달에 3만원을 받고 왼쪽 사이드바 맨 공간을 주는것이죠. 블로그로 세받으세요. 이러면 세받고 사는거 아닌가요.

 

 

자 여러분, 저는 대략 6-8천명 정도 들어오는 블로그 2개에다가 애드핏 광고 1개씩을 두었습니다. 그러면 광고 1개당 대략 2-3만원의 수익이 됨으로 2개면 한달 5-6만원의 수익을 받게 됩니다.

 

 

만약 이러한 블로그가 10개가 있다면 한달 20-30만원을 벌게 되는것입니다. 그런데 여기서 뺑기를 좀 쓰는사람은 사이드바 아래에 애드핏 광고 하나를 더 붙여 넣습니다. 그게 광고위반 일지는 모르겠지만, 그렇게 해먹고 있는 사람들도 주변에 많이 보이는게 현실입니다.

 

 

 

 

자 광고 2개면 2-3만원이 아니라 4-6만원 입니다. 그럼 10개의 블로그는 40-60만원 고정수입이 생기는 것이겠지요. 뭐든 하기 나름입니다. 10개의 블로그 그걸 어떻게 만들어 그리고 방문자를 어떻게 그렇게 늘릴수 있을까 초보시라면 당연한 말도안되는 과제입니다.

 

 

그러나, 시간, 시간알죠, 그사람도 우리처럼 처음에는 하나의 블로그도 제대로 키우기 힘들었을겁니다. 그러나 시간을 두고 하나하나 하다보면, 당신의 손엔 하나, 두개, 세개, 네게 점점점 많은 당신의 블로그와 노하우들로 보다 쉽게 방문자를 늘리고, 효율적으로 관리 할수 있을겁니다.

 

 

"당신을 믿으세요. 할수없다는 말은 하지마세요. 그리고 아무것도 안하고 있는 사람들과 다르게 당신은 당신미래의 비전을위해 블로그를 하고 있습니다. 그것을 명심하세요. 즉 당신은 제자리에 머물지않고 발전하고 있는 훌륭한 사람이라는것을 잊지마세요."

 

 

그것을 잊고 부러워만 하고 시기하고 질투만 한다면, 당신은 당신이 가져야할 앞으로의 페이를 포기하는것과 같습니다. 나보다 먼저간 선배님을 인정해주고 나와 같이 시작한 동기들이 잘하면 응원과 박수를 쳐주며, 포기할려고 하는 사람이 있다면 먼저 손을 내밀어 함께 가자고 말을 걸어주세요. 그과정에서 당신은 발전할것이며, 금전적 발전과 함께 당신의 영혼도 성숙할것입니다.

 

 

 

인생은 말이지

 

▣ 하얀맘 결론

 

앗! 죄송합니다. 조금만 집중하지 않으면, 설교아닌 설교가 되어버리네요. 자 한번 해보세요. 저와 비슷한 모양의 스킨을 가진 블로거님들 사이드 오른쪽 맨아래 그거 지하 단칸방 같은 그곳 애드핏한테 한자리 정도 주는것도 괜찮아 보입니다.

 

 

  • 애드핏은 5만원이 되어야 출금이 가능합니다.

  • 적립금은 5년이 지나면 자동 소멸됩니다.

 

요정도 내용을 인지하시고, 방문자가 적은 분들은 1년에 한번 정도 찾는걸 목표로 그자리 비워두지 마시고 채워 보세요. 일단 채워보고 아니다 싶으면 제거하세요. 그렇게 된다면 적어도 당신은 하나의 경험을 획득하는 것이니간요. 이상으로 카카오 애드핏 수익 당신도 할래요 포스팅을 마칩니다. 아차 3천명 넘는 분들은 데이블도 한번 달아보고 비교해 보세요. 2천명 조금 넘어도 데이블 승인해 줄겁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