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암증상 박테리아가 주원인

위암증상 박테리아가 주원인


위암의 증상


위암에대하여 간단하게 소개하겠습니다. 위암의 가장흔한 원인은 박테리아에 의한 감염으로 60%이상의 경우에 해당합니다. 흡연,채소절임과 같은식이요인, 그리고 비만은 다른위험인자이며, 가족중발생하는 사례의 약10%사례의 약 1%~3%는 유전적으로 확산되는 위암과 같은 부모의 유전 증후군때문입니다.


징후 및 증상 조기 위암은 증상을 유발하지 않으며 조기 발견을 매우 어렵게 만듭니다. 위암은 소화 불량, 복부 통증 또는 불편 감, 메스꺼움 및 구토, 부풀음, 식사를 할 때의 충만감 (조기 포만감)을 포함하여 막연한 위장 증상을 나타내거나 나타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다른 위장병과 관련 될 수 있으며, 증상의 원인을 확인하기위한 검사를 수행 할 수있는 의사와상의해야합니다.





위암의 징후와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소화 불량, 가슴 앓이 또는 궤양 유형의 증상, 삼키는 데 어려움, 배꼽 위 복부 통증이나 막연한 불편 함, 식사 후 메스꺼움 및 구토 및 / 또는 bloating

구토 혈액, 또는 대변 혈액, 설사 또는 변비, 식욕 감퇴, 설명되지 않는 체중 감소, 약점과 피로, 소량의 음식을 섭취 한 후 충만감 (조기 포만감이라고도 함)

증상은 위 식도 역류, 위염 또는 소화성 궤양과 같은 다른 증상을 모방 할 수 있습니다.


징후와 증상을 무시해서는 안됩니다. 이러한 증상의 대부분은 위암 이외의 원인에 의해 유발 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다른 유형의 암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있는 사람들, 특히 그들이 멀어 지거나 악화되지 않으면 의사가 원인을 파악하고 대우 받아야합니다.






위암의 진단입니다.


실험실 테스트는 위 (위) 암에 정상이거나, 빈혈 (낮은 적혈구)의 징후가있을 수 있습니다. 위암을 진단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위 조직 (생검) 샘플을 채취하는 것입니다. 이렇게하기 위해, 위장병 학자는 내시경이라고 불리는 작은 카메라를 사용하여 위를보고 생검 샘플을 채취합니다. 표본은 병리학 자에게 보내지고 병리학 자들은 세포가 암이 아닌지 현미경으로 관찰 할 수있다. 암을 찾기 위해 수행 할 수있는 다른 검사에는 내시경 초음파, 바륨 삼키기, CT 스캔, MRI 또는 ​​PET 스캔이 있습니다.



위 선암은 TNM 시스템을 기반으로 준비 될 수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원발 종양의 범위, 림프절 침범, 전이 또는 암이 다른 신체 부위로 퍼지는 것을 고려합니다. 5 단계는 Stage 0에서 Stage IV까지의 세 가지 범주를 기반으로하며, IV 단계는 신체의 먼 부분으로 퍼져 나간 암입니다.





전세계적으로 위암은 암의 5번째 주요 원인이며 암으로 인한 사망원인중 세번쨰로 사망률의 7% ~ 9%를 차지합니다. 위암은 종종 무증상이거나 초기 단계에서 비특이적 증상 만 유발할수 있습니다. 증상이 나타날 때까지 암은 종종 진행 단계에 이르렀으며, 예후가 상대적으로 좋지 않은주된 이유중 하나인 암으로 전이 했을수도 있습니다. 이와같이 우리가 암에대하여 대응할수 있는 방법은 미리미리 건강검진등 주기적인 검사를 통하여 이러한 암들을 찾아낼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