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임기계산 방법과 노산의 위험

가임기계산 방법과 노산의 위험


임신을 준비하는 분들에겐 가임기계산이 매우 중요합니다. 특정 날짜를 잘연구해서 본인의 상태에 맞게 진행해야 확율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가임기계산(배란일계산) 방법 및 노산은 우리에게 어떤 위험이 있는지 알아볼가 합니다. 아래에서 보시죠.



가임기계산법


어려운 계산방법은 아닙니다. 수학공식처럼 방법만 한번 인지하면 수월하게 할수 있는 계산법이죠. 아래를 보겠습니다.


" 다음 생리예정일 – 14일 – 5일 = 배란기 시작하는 날 "

" 다음 생리예정일 – 14일 + 2~3일 = 배란기 마지막 날 "


배란기 시작하는 날~ 배란기 마지막 날 : 임신가능성이 높은 기간입니다. 이날을 잘 알아보고 시도를 한다면 임신 가능성이 높아져요.






노산의 위험 진짜로?


이가 든 남녀 모두 출산율이 떨어집니다. 35세가 된 후에도 이러한 위험이 약간 더 높아지지만 30 대 중반 이상인 모든 사람에게 중대한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의미는 아닙니다.



다산의 감소


여자들은 모든 알을 가지고 태어납니다. 암컷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남은 알의 수가 감소하고 품질이 저하되어 임신 할 가능성이 줄어 듭니다. 정자 수, 운동성 및 정액 양의 감소로 인해 남성의 비옥도 감소합니다. 이러한 연령 관련 요인을 결합하면 여성이 임신하기가 더 어려워 질 수 있습니다.



□ 유전 위험


임신 중 특정 연령의 유전 위험이 여성이 나이가 들면서 더 자주 나타납니다. 예를 들어, 다운 증후군이있는 아기를 낳는 비율은 산모 연령에 따라 가속화됩니다.


임신 10 주 만에 다운 증후군이있는 배아의 비율은 25 세의 1,064 명 중 1 명인 반면, 이것은 30 세의 686 명 중 1 명, 35 세의 나이에 240 명 중 1 명 으로 증가합니다. 


네이처 커뮤니케이션즈 (Nature Communications)에 발표 된 한 연구에 따르면 나이든 어머니가 비정상적인 염색체 수를 특징으로하는 선천성 기형이있는 어린이를 낳을 위험이 높아진 이유를 조사했습니다.


뉴욕 예스 히바 대학의 앨버트 아인슈타인 의과 대학의 연구원들은 재조합의 유전 과정이 다운 증후군과 같은 상태의 위험을 증가시키는 원인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재조합은 염색체 쌍이 분리 전에 유전 물질을 교환하는 과정입니다. 연구팀은 나이든 어머니의 경우 재결합 과정이 덜 조절되어 성세포의 염색체 수가 비정상적으로 증가하거나 염색체 재 배열이 커질 수 있음을 발견했다.




□ 유산


유산의 위험은 어머니의 나이에 따라 점차 높아집니다. BMJ에 발표 된 연구에 따르면 유산 위험은 20 ~ 24 세 여성의 경우 약 8.9 %이고 45 세 이상인 사람의 경우 74.7 %로 증가합니다. 여성 알의 품질이 떨어지면 유산율이 높아지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 사산


사산은 젊은 여성보다 나이 많은 여성에서 더 가능성이 높습니다. 체계적인 검토 에 발표 된 캐나다 의학 협회 저널은 사산 주위에 나이 많은 여자 1.2 2.23 배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영국의 385,120 건의 임신에서 얻은 데이터를 조사한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사산의 비율은 18 세에서 34 세 사이의 여성의 경우 1,000 명당 4.7 명, 35 세에서 40 세 사이의 여성의 경우 6.1 명, 40 세의 여성의 경우 1,000 명당 8.1 명으로 나타났습니다.


더욱이 사산 률은 첫 자녀를 가진 사람들에서 더 높고 35 세 이상의 첫 엄마들에서는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35 세 이상의 여성은 종종 임신 연령에 따른 사산의 위험이 증가하기 때문에 마감일에 근접 할 때 유도하는 것이 좋습니다. 35 세 미만의 여성 1,000 명 중 약 1 명은 임신 39 세 및 40 주 동안 사산을하는데, 35 세에서 39 세의 여성 1,000 명 중 1.4 명, 40 세 이상인 여성 1,000 명 중 2 명과 비교됩니다.




□ 다른 위험


18 세에서 34 세, 35 세에서 40 세, 40 세 이상의 여성의 임신 합병증을 비교 한 연구 에 따르면 대부분의 임신 및 출생 관련 합병증은 연령에 따라 약간 증가합니다.


제왕 절개를 통해 태어난 아기 응급 제왕 절개 분만 및 산후 출혈과 같은 출산 결과는 산모 연령에 따라 증가합니다. 연구진은 임신성 당뇨병 , 태반 프리 비아, 아기의 도취 위치, 응급 제왕 절개, 산후 출혈, 조산, 저체중 및 고체 중의 위험 증가를 확인했습니다 . 다른 연구 에 따르면 모성 사망의 위험도 나이가 들면서 증가한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미국 뇌졸중 협회의 국제 뇌졸중 2016에서 발표 된 연구에 따르면 40 세 이상의 임산부는 허혈성 뇌졸중 , 출혈성 뇌졸중, 심장 마비 및 심혈관 질환으로 사망 할 위험이 더 높습니다. .


Qureshi 박사와 동료들은 출혈성 뇌졸중을 제외한 모든 위험이 고혈압 , 당뇨병 및 고 콜레스테롤 과 같은 심혈관 질환의 고위험 임산부가 직면 하는 잘 알려진 위험 요인으로 설명되어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





□ 저체중, 조산에 책임이없는 고령


저체중으로 태어난 아기는 종종 호흡기,인지 및 신경계 문제가 더 많으며 조산아는 심장 결함, 뇌 손상, 폐 질환 및 발달 지연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러한 요인들에 대한 잠재적 후보는 출산 문제, 모성 스트레스 및 건강에 해로운 행동과 관련된 생식 문제 일 수 있습니다 .



Myrskylä는“우리의 발견은 여성이 아이를 가질 때 자신의 나이에 대해 걱정해서는 안된다는 것을 암시한다”고 말했다. "개인 생활 환경과 행동 선택이 나이보다 더 중요한 것 같습니다."



"말년에 태어난 것과 관련된 혜택은 나이든 어머니에게서 생길 때 발생하는 개별 위험 요소보다 중요합니다. 우리는 어머나 나이에 대한 다른 관점을 개발해야합니다. 기대하는 부모는 일반적으로 임신 후기와 관련된 위험을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긍정적 인 효과에 대해서는 잘 모르고 있습니다."


미코 미르 스키 엘라

위험에도 불구하고 35 세 이상의 대부분의 여성은 출생 합병증이 거의없는 정상적인 임신 상태를 유지하고 건강한 아기를 출산합니다.



이런말을 종합해볼때, 물론 노산은 위험합니다. 하지만 말입니다.  위의 빨간글씨처럼 말년에 태어난 아이는 부모의 삶에 행복과 원동력을 주며, 그아이 또한 부모가 살아온 시간의 인격에 비추어 아이에게도 부모에게도 긍정적인 효과가 더크다는걸 우리는 알아야 할것이다 생각을 합니다. 이상으로 가임기계산 방법과 노산의 위험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