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 크라운 가격 비용 총정리

치아 크라운 가격 비용 총정리


치과에 가게 되면 이빨을 덮어 씌우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어떤 치아 크라운으로 덮어 씌우느냐에 따라 가격 및 비용이 틀려 지는데요. 오늘은 이러한 치아 크라운 가격 및 비용을 알아보고 크라운 종류의 장단점도 알아보겠습니다.





치아 크라운 이란


치과 용 크라운은 손상된 치아를 원래 모양과 크기로 복원하기 위해 고정 된 보철 수복물입니다. 갈라 지거나 광범위하게 부패되거나 손상된 치아에는 영구적으로 굳어 있습니다. 그것들은 때때로 뿌리면까지 내려가지만, 크라운은 본질적으로 자연치의 "크라운"부분의 외부 측면을 대체하므로, 수복물을 "크라운"이라고합니다.





부착 될 때, 크라운 은 잇몸 라인 위에있는 손상된 치아의 일부를 완전히 둘러싼 다. 크라운은 각 치아에 맞게 맞춤 제작됩니다. 세라믹, 도자기 및 금속, 금 또는 수지를 포함한 다양한 재료로 만들 수 있습니다.



012



치아 크라운 종류


크라운의 종류는 정말 다양합니다. 치아 신경치료후 덮어씌울 크라운을 선택해야하는데 어떤 크라운을 선택할가요 일반적으로 앞니는 지르코니아 크라운, 어금니는 골드 크라운, PFC크라운 등으로 덮어 씌웁니다. 이들의 비용과 장단점을 알아볼게요.


치과 용 크라운 에는 네 가지 유형 이 있습니다.



▶ 세라믹


앞니를 복원하는 데 사용되며이 영역에서 자연 치아 색상과 혼합 할 수있는 기능으로 인기가 있습니다. 크라운은 도자기 소재로 만들어졌습니다.





▶ 도자기와 금속에 융합


이 크라운은 금속 구조에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일반 도자기보다 더 강한 접착력을 제공합니다. 또한 내구성이 뛰어납니다.





▶ 금 합금 


이 크라운은 금, 구리 및 기타 금속의 혼합입니다. 치아에 강한 유대를 제공 할뿐만 아니라, 파열되지도 않고 치아 자체를 마모 시키지도 않습니다.



▶ 비금속 합금


크라운은 부식에 강하고 매우 강한 크라운을 만드는 귀금속이 아닌 금속으로 구성됩니다. 또한 피팅 전에 최소한의 건강한 치아를 제거해야합니다.




3가지 보편적 크라운 가격 및 설명





1) 지르코니아 크라운


우수한 치과 수복물을 환자에게 제공하고자하는 임상의는 종종 지르코니아  크라운을 선택합니다. 이 크라운은  우수한 강도, 내구성 및 뛰어난 미학으로 인해 기존  PFM (Porcelain Fused to Metal) 또는 풀 골드 크라운보다 선택됩니다. 



일부 치과의 사는 특히 단일 치아를 수복 할 때 모든 세라믹 수복물에 독점적으로 지르코니아를 사용합니다. 지르코니아 크라운은 최상의 결과를 위해 어깨 또는 모따기 마진이 필요합니다. 이들은 완전한 완전 형상 지르코니아, 고 반투명 지르코니아 또는 층상 지르코니아로 제조 될 수있다. 높은 반투명 지르코니아와 층상 지르코니아는 나사로 고정  되거나 시멘트로 가공 될 수 있습니다  .





대부분의 치과 진료 관행은 기존의 PFM 크라운에서 전환하여 고정 치아 수복물을 만들기 위해 지르코니아를 사용하는쪽으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지르코니아 크라운과 브릿지는 뛰어난 심미성을 가지고 있으며 사실상 파괴 할 수 없기 때문에 지르코니아는 치과 크라운 및 기타 수복물을 만드는 데 가장 인기있는 재료가되었습니다. (보통 앞니를 많이 하죠)





1-1) 지르코니아 크라운 선택의 장점


매끄러운 표면은 플라크 축적을 줄이는 데 도움이되므로 지르코니아 크라운은 생체 적합성이 뛰어납니다. 레이어드 지르코니아 크라운은 내구성이 뛰어납니다. 적층에 사용되는 도자기는 고체 지르코니아의 강도를 갖지 않지만 지르코늄 하부 구조와 결합하도록 설계되어 치핑이나 파단이 매우 드 rare니다. 이 물질은 또한 건강한 조직 반응을 촉진합니다.



화학 성분 및 처리 요구 사항을 포함하여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지르코니아는 환자의 요구에 맞게 제조 할 수있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이 커스터마이제이션은 오류에 대한 마진을 최소화하고 각 개인에 대한 탁월한 적합성을 보장합니다.



지르코니아는 금속 알레르기가 있거나 금속이없는 수복물을 선호하는 환자에게 적합합니다. 지르코니아는 금속이 없어 치은 부위 주변이 어두워지는 것을 방지합니다. 이는 검침으로 인해 금속 마진이 노출 될 가능성을 제거합니다.



이 재료의 반투명 특성은 인접한 치아의 색을 전달할 수 있으며 다양한 색조로 제조되어 환자의 자연 치아의 색을 정확하게 일치시킬 수 있습니다. 컴퓨터 보조 설계 및 제조 공정을 사용하면 환자에게 정확한 착용감을 제공하여 이러한 수복물을 조정하고 합착하는 데 필요한 의자 측 시간을 줄입니다.



지르코니아 크라운은 기존의 PFM과 같은 방식으로 따뜻한 것과 차가운 것을 전달하지 않기 때문에 환자에게 편안합니다.


 





2) 골드 크라운


당신의 몸은 치과 치료에 사용되는 다른 인기있는 재료보다 금을 더 잘 견뎌냅니다. 따라서 금관으로 인해 신경 문제 나 출혈 잇몸이 없습니다. 다른 금속 크라운을 사용하면 신체가 크라운을 잘 견디지 못할 때 이러한 문제가 발생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금에 알레르기가 없습니다.





2-1) 골드크라운 장점


골드 크라운은 나이가 들수록 특히 유용합니다. 노화로 알레르기가 생길 수 있고 면역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금을 사용하면 잇몸 감염뿐만 아니라 알레르기 가능성이 줄어 듭니다.



골드 크라운은 다른 크라운 유형보다 내구성이 뛰어납니다. 따라서 마모가 적어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평균적으로 20 년에서 40 년 동안 금관을 사용할 수 있으며, 골드 캡 또는 주물은 다른 치과 수복물보다 치아에 더 정확하게 맞습니다. 도자기 크라운 은 줄어드는 경향이 있습니다.





3) PFM 크라운


예전에 우리가 주로 많이 하던 PFM 크라운입니다. 어떤분은 앞니도 이걸로 하신 분들이 있죠.  겉은 세라믹으로 되어 있고 안쪽은 메탈로 되어 있어 강도가 좋은 재료입니다. 다른재료에 비해 부담이 덜되는 이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단점은 저도 하나 덮어 씌운것이 있는데요. 메탈로 인하여 잇몸 경계선이 검게 보일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활짝 웃을때 보기가 좋지 않습니다.  







치아 크라운 가격


치아크라운 가격은 치과마다 어느정도 가격의 차이가 있습니다. 이유는 저도 모르겠어요 5만원정도 차이가 나더군요. 보편적으로 지르코니아 크라운과 골드 크라운은 가격대가 비슷합니다. 40-50만원 사이 이며, 어떤곳은 현금으로 주면 조금더 싸게 해주더라구요.





요즘 대부분 저 두가지 크라운으로 많이 하기때문에 PFM크라운은 가격이 굳이 필요하지 않을것 같네요. 아차 크라운을 씌우기전 신경치료를 하는데요 이빨 신경상황에 따라 2-3번정도 신경치료 합니다. 아마 신경치료비가 3번정도 다하면 5만원 정도 들어 갈겁니다. 



이상으로 치아 크라운 가격 비용 총정리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빨은 이상있을때 빨리가서 치료하시는게 돈을 버는거라 생각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