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풍 초기증상 원인 알아보기

통풍 초기증상 원인 알아보기


통풍의 초기증상은 관절 내부와 주위에 형성된 결정으로 매우 고통스럽습니다.  또한 만성신장 질환을 일으킬수 있으며, 동맥 협착 갑상선 기능부진등 여러가지 합병증이 존재합니다. 아래 그러한 내용을 알아보고 통풍 초기증상 및 원인에 대해 이야기 해볼게요.



통풍이란?


통풍은 염증성 관절염의 가장 흔한 유형입니다. 남성에게는 더 흔하며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더 많이 걸릴 가능성이 높습니다.


통풍은 혈액에 요도가 높은 사람들에게서 발생하지만 혈액에 요도가 있다고해서 통풍이 생기는 것은 아닙니다. 혈류에 요 산염이있는 것이 정상적이고 건강합니다.


우리 몸이 퓨린을 분해 할 때 매일 만들어집니다. 퓨린은 우리 몸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되는 화학 물질이지만 특정 음식에도 존재합니다. 사람들은 통풍이 과식과 과다한 음주로 인해 발생했다고 생각했습니다. 이것은 통풍의 발작을 더 잘 만들 수 있지만, 전체 이야기는 아닙니다.



우리 몸의 요산의 약 4 분의 3은 우리 몸에서 생성 된 퓨린의 분해에서 비롯된 반면, 우리가 소비하는 음식과 음료의 퓨린 분해에서 약 4 분의 1만이 발생합니다. 요산 수치가 증가함에 따라 신체는 신장을 통해 추가로 제거됩니다. 그러나 몸이 너무 많은 요산을 만들거나 신장이 그것을 충분히 제거 할 수 없다면, 문제가 발생하기 시작합니다.


요 산염 수치가 너무 높으면 요산염 결정이 천천히 형성되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들은 주로 연골과 같은 단단한 관절 조직 내부와 주변에서 발생합니다. 그러나 결정은 피부 아래에 나타날 수 있으며 신장과 같은 내부 장기에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0123



통풍 원인


통풍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당신이 그것을 가지고 있고 단일 원인이 없을 때, 그것을 일차 통풍이라고합니다. 당신이 그것을 가지고 있고 다른 무언가로 인한 경우, 그것은 보조 통풍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차 통풍은 다음 중 하나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만성 신장 질환

신장이 신체에서 요 산염을 얼마나 잘 제거 할 수 있는지에 영향을 미치는 약물의 장기 사용.


■ 가족력

신장이 완전히 건강 할 수 있지만 때로는 유전받은 유전자로 인해 신장이 소변을 흘리지 않을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이것은 특히 통풍이 발생하는 가장 흔한 원인입니다. 특히 부모 나 조부모와 같은 여러 가족 구성원이 영향을받는 경우.


■ 과체중

과체중 인 사람에게는 통풍이 훨씬 흔합니다. 과체중이 많을수록 신체가 더 많은 요산을 생산하며 이는 신장이 대처할 수있는 양보다 많을 수 있습니다. ( 고혈압, 제2형 당뇨병, 혈액 속의 지방)




■ 성별과 나이

통풍은 여성보다 남성에서 약 4 배 더 흔합니다. 나이에 상관없이 남성에게 영향을 줄 수 있지만 나이가 들수록 위험이 커집니다.


폐경 전에 여성은 통풍을 거의 일으키지 않습니다. 이것은 여성 호르몬 에스트로겐이 신장에 의해 얼마나 많은 요 산염이 걸러 지는지를 증가시키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폐경 후 에스트로겐 수치가 내려 가고 요산 수치가 올라갑니다.


■ 특정 약물 복용

일부 약물은 신장의 요 산염 제거 능력을 저하시킬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물 정제로 알려진 이뇨제와 베타 차단제 및 ACE 억제제를 포함한 고혈압 용 정제가 포함됩니다.




통풍 초기증상


통풍의 초기증상은 대부분 갑자기, 그리고 종종 밤에 발생합니다. 아래와 같은 증상입니다.


강렬한 관절 통증. 통풍은 일반적으로 엄지 발가락의 큰 관절에 영향을 주지만 모든 관절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영향을받는 다른 관절로는 발목, 무릎, 팔꿈치, 손목 및 손가락이 있습니다. 통증은 시작 후 처음 4 ~ 12 시간 내에 가장 심할 수 있습니다.


머무는 불편 함. 가장 심한 통증이 가라 앉은 후 일부 관절의 불편 함은 며칠에서 몇 주까지 지속될 수 있습니다. 이후의 공격은 더 오래 지속되고 더 많은 관절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염증과 발적. 영향을받는 관절이 부어 오르고 부드럽고 따뜻하고 붉어집니다. 동작 범위가 제한되어 있습니다. 통풍이 진행되면 관절을 정상적으로 움직이지 못할 수 있습니다.






■ 요산수치를 내리지 않으면 생기는 합병증

요산 수치가 높고 통풍이 오래 지속되면 다음과 같은 다른 건강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동맥 협착-뇌졸중이나 심장 마비 또는 기타 심장 문제의 위험이 증가 할 수 있습니다

  • 골관절염 은 요 산염 결정과 단단한 단서가 관절 손상을 일으킬 때 발생합니다.

  • 이미 신장 질환이 발병 할 위험이 높거나 상태가 악화 될 경우

  • 신장 결석

  • 일부 암, 특히 전립선 암의 위험 증가

  • 우울증을 포함한 정신 건강 문제

  • 갑상선 기능 부진

  • 남성의 발기 부전.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