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거트 효능 부작용 BEST

요거트 효능 부작용 BEST


건강상 많은 이점이 있는 요거트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이야기를 남깁니다. 요거트 효능은 들어봤는데 부작용도 있나요. 네 있습니다. 누군가에게는 요거트가 좋은 식품이 될수 없음을 의미합니다. 아래에서 알아보죠.



요거트란? 다들 아시겠지만 요약하자면


요거트는 락토 바실러스 유산균, 락토 바실러스 람노 수스, 락토 바실러스 불가리 쿠스, 엔테로 코 쿠스 페시 움, 스트렙토 코커스 서 모필 러스 등의 하나 이상의 다양한 박테리아를 사용하여 우유를 발효시켜 만든 유제품 입니다. 즉 결론은 우유의 박테리아 발효에 의해 만들어지는 인기있는 유제품 이라는것이 바로 요거트 입니다.



012345


요거트 효능


많은 분들이 요거트의 효능을 알고있습니다. 어떻게 대충, 대략적으로 다른 유산균 효능 및 여러가지 혼합해서 좋은건 다 가져다 붙여놓은 정도, 저도 정리하기전 까진 그랬구요. 지금 정리한 내용을 공유합니다.


요거트는 항생제 치료 후 장의 정상적인 박테리아를 회복하고 어린이의 항생제 관련 설사 및 급성 및 지속성 설사를 치료하는 데 사용됩니다. 요거트는 변비, 질 효모 및 세균 감염 치료 및 예방, 요로 감염 예방에도 사용됩니다. 


요거트는 또한 결장 직장암과 햇볕 예방에도 사용됩니다. 또한 근육 강도를 개선하고 감기를 예방하고 충치를 예방하고 천식을 치료하는 데 사용됩니다.





생균제

요거트는 전신 항생제 치료 후 GI 식물 군을 회복시키고 항문 가려움증, 아프 타성 궤양 및 구내염을 완화 시키도록 촉진되었습니다. 활성 요구르트 (각 밀리리터의 상업용 브랜드에는 약 1 억 2 천 5 백만 L. bulgaricus 및 1 억 2 천 5 백만 S. thermophilus가 포함되어 있음)의 많은 박테리아가 결장에서 식민지를 서둘러 효모 감염 저장소를 제거 할 수 있습니다. 




▣ 심혈관 및 콜레스테롤 감소 효과

요구르트를 사용하여 체중 감소효과 입증되었습니다. 이 효과에 대한 메커니즘으로 향상된 칼슘 섭취가 제안되었습니다. 더 오래된 연구는 요거트로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효과를 보여주었습니다. 요거트는 관상 동맥 심장 질환과 혈압 상승에 대한 보호 효과가 있습니다.





▣ 골다공증

임상 연구에 따르면 식이요법에 요거트를 첨가하면 폐경기 여성에서 골 흡수의 마커가 크게 줄어드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골다공증 예방에서 보충 칼슘의 역할에 관한 논쟁에도 불구하고 요거트는 칼슘의 권장 공급원으로 남아 있습니다.



▣ 항암 효과

요거트에는 항암 특성이있을 수도 있습니다. 요구르트는 실험실 실험에서 일부 암에 대해 보호 효과가 있지만 설득력있는 인간 데이터는 없습니다.


요정도는 긴가 민가한 효능이지만 아래에서는 우리가 잘알고 있는 효능입니다.




요거트 효능 BEST


▣ 중요한 영양소가 풍부

몸에 필요한 거의 모든 영양소를 제공합니다. 특히 칼슘, B 비타민 및 미량 미네랄이 높습니다.


단백질 함량이 높다

단백질 함량이 매우 높습니다. 단백질은 식욕과 체중 조절에 도움이됩니다.


▣ 소화 ​​건강

일부 유형의 요거트에는 프로바이오틱스가 포함되어있어 팽만감, 설사 및 변비와 같은 일반적인 위장 장애 증상을 줄여 소화 건강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 면역 체계를 강화

요거트는 프로 바이오 틱, 비타민 및 미네랄을 제공하며,이 모두는 면역 건강을 증진시키고 특정 질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골다공증예방

거트는 뼈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다.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골다공증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 심장 건강

지방 함량에 관계없이 요구르트는 "좋은"HDL 콜레스테롤을 증가시키고 혈압을 감소시켜 심장 건강에 도움이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 체중 관리

요거트는 단백질 함량이 높기 때문에 충전량이 많으며 식단을 전반적으로 개선 할 수 있습니다. 이 두 가지 측면 모두 체중 관리에 도움이됩니다.




요거트 부작용


요거트의 부작용은 크게 문제는 없어 보였습니다. 일반적으로 유제품의 유통기한 문제로 인한 배탈, 설사와 위장 문제 또는 피부 발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유당 불내증 부작용

  • 우유 알레르기 부작용

  • 설탕 추가(저지방 설탕등)




▣ 주의사항

감염에 걸릴 위험이있는 환자 나 위장관이 심하게 손상된 환자에게는 생균이 함유 된 요구르트 (생균제)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면역 체계가 악화 된 사람에게는 질병을 일으킬수가 있습니다. 면역체계가 약한 사람은 장기간 박테리아가 함유된 요거트를 섭취하지 않는게 좋아보이며, 전문가의 조건을 구하십시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