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이 시린이유 총정리

눈이 시린이유 총정리


요즘 대기의 공기가 좋지 않아서 그런지 자주 눈에 이물질이 낀것처럼 끈적 끈적한 눈꼽같은 물질이 끼고, 건조한 것처럼 눈이 뻑뻑합니다. 주변에 눈이 시리다고 하는 분들도 많은데요. 오늘은 눈이 시린이유에 대해서 포괄적인 원인을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눈이 시린이유


눈이 시린이유는 여러가지 원인이 있습니다바이러스 성 결막염 때문일수도 있으며, 알레르기 에 의해 유발 될 수있는 모든 형태의 결막염이 원인일수도 있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눈이 시린 이유를 찾아볼게요.





▣ 각막 마모(렌즈 끼시는분들 주의)


막 마모 눈의 앞 부분에 투명한 돔 형상 구조 각막의 표면에 스크래치이다. 각막 찰과상은 그 자체로 또는 부상 또는 외상 (예 : 찢어진 콘택트 렌즈 또는 이물질 의 존재)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각막 찰과상으로 인한 눈의 통증은 매우 심해서 읽기, 운전, 직장 또는 심지어 잠을 잘 수 없습니다. 고통 외에도 사람들은 종종 빛에 민감합니다보통 스크레치로 인해 눈안에 무언가 있는것 같은 증상을 가장 많이 이야기 합니다






다래끼


다래끼, 또는 맥립종, 눈꺼풀의 외부 또는 내부에있는 여드름을 닮은 빨간색, 부드러운 종기같은 것을 말합니다. 며칠에 걸쳐 발병하는 경우가 많으며, 일반적으로 염증이나 감염된 눈꺼풀 기름 샘에서 발생합니다. 통증 외에 찌꺼기는 눈물을 흘리거나 눈꺼풀이 부어 오를 수 있습니다.






▣ 안구 건조증


눈의 각막은 눈과 뇌에 피드백을주는 신경으로 채워져 있습니다. 따라서 눈물 표면이 마르면 (눈물 생성 감소 및 / 또는 눈물 증발 증가로 인해) 종종 눈에 자극이 생길 수 있습니다. 눈이 뻑뻑하고 그느낌아시죠, 안약을 매번 들고 다니게 합니다.






▣ 결막염


결막염은 결막 의 자극 또는 염증으로, 안구의 외부와 눈꺼풀의 내부를 감싸는 얇은 막입니다. 알레르기 또는 바이러스 나 박테리아에 의한 감염이 가장 흔한 범인입니다. 


눈의 통증 외에도 결막염은 종종 수 분비물 (바이러스 또는 알레르기 성 결막염) 또는 끈적 끈적한 고름이 가득한 분비물 (세균성 결막염)과 관련이 있습니다. 알레르기 성 결막염은 또한 가려운 눈과 푹신한 눈꺼풀을 유발합니다.







▣ 부비동 두통


부비동 두통은 눈 사이, 코 뒤에있는 충치가 있는 당신의 부비동 중 하나 이상에서 광대뼈와 낮은 이마 내 염증이나 감염의 결과. 안구 뒤에서 느껴지는 통증이나 압박 외에도 열, 비강 분비물, 귀 불편 함 및 / 또는 치아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일부는 시급하거나 긴급한 안과 평가 및 치료가 필요합니다.(아래참조)





▣ 예각 폐쇄 녹내장


녹내장의 대부분의 경우 증상이 전혀 없습니다. 그러나, 예각 폐쇄 녹내장의 경우, 홍채는 각막과 홍채가 만나서 유체가 눈에서 빠져 나가도록하는 영역 인 배수 각도를 갑자기 막습니다. 배출 각도가 막히면 눈 안에 압력이 빠르게 축적되어 갑자기 강렬한 눈의 통증과 붓기를 유발합니다.


통증 이외에도이 상태의 사람들은 종종 눈의 충혈을 호소하며 부종으로 인해 조명 주변의 후광과 무지개를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이 상태는 매우 심각하며 시력 상실을 방지하기 위해 응급 치료가 필요합니다.






▣ 각막염


각막 궤양으로도 알려진 각막염 은 각막의 부종을 나타냅니다. 눈의 통증 외에도 발적과 흐린 시력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감염 (예 ​​: 박테리아, 바이러스, 곰팡이 또는 기생충)은 각막염을 유발할 수 있지만 손톱 긁힘이나 콘택트 렌즈 착용으로 인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즉시 치료하지 않으면 실명 할 수 있습니다.






 공막염


공막염은 단순히 공막의 염증으로 이어집니다. 공막염의 고통은 많이 아픕니다. 공막의 통증, 부기 및 발적도 일반적입니다. 흐릿한 시력 (및 부분 또는 전체 시력 상실), 찢어짐 및 빛에 대한 극심한 감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하이 페마


눈 손상으로 발생하는 경우가 많으면 눈 앞쪽의 각막과 홍채 사이에 혈액이 모이게됩니다. 혈액은 홍채와 동공의 전부 또는 일부를 덮을 것입니다. 눈의 통증과 눈의 출혈 외에도 흐릿한 시력과 감광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시신경염


시신경염 은 시신경의 부종, 즉 눈을 뇌와 연결하는 케이블 같은 구조를 말합니다. 시신경염은 여러 가지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지만 가장 일반적으로 다발성 경화증과 관련이 있습니다. 눈을 움직일 때의 통증 외에도 흐릿한 시력, 색각 상실 및 맹점 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시신경은 눈을 뇌에 연결하는 케이블과 같기 때문에 눈의 움직임으로 통증이 발생합니다. 눈이 앞뒤로 움직일 때 신경이 앞뒤로 움직이고 염증이 생길 때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전방 포도막염


전방 포도막염 은 눈의 앞 부분에 유체로 채워진 구획 인 전방 챔버의 염증입니다. 염증은 감염자가 면역 질환 또는 눈 부상의 결과로 발생합니다. 전방 포도막염은 강렬한 빛 감도 및 흐릿한 시력과 함께 통증, 눈의 통증을 유발합니다.






▣ 안와 봉와직염


안와 봉와직염은 눈을 둘러싸고있는 근육과 지방의 심각한 감염입니다. 이 상태는 눈꺼풀 부기 및 처짐, 때로는 열과 함께 안구 운동으로 통증을 유발합니다. 안와 봉와직염은 소아에서 더 흔하며 종종 세균 부비동 감염으로 발생합니다. 시력 손실을 막고 뇌에 감염이 퍼지는 것을 막기 위해 즉각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눈이 시린이유 원인이 정말로 많죠. 아무렇지 않게 생각하던 눈이 시린이유가 실명까지 가는 원인이 될수도 있습니다. 눈이 시리다고 주변의 말만듣고 그냥 방치하고 옳지도 않은 가정요법으로 귀중한 시간을 놓치지 마세요.





눈은 민감합니다. 또한 100세시대 정말로 중요한 부분입니다. 눈이 시리다는것은 아프다는 것입니다. 눈건강을 위해 우리가 눈에게 해줄수 있는것은 안과를 찾아가 전문의사에게 진단을 받고 그에따른 치료를 받는것이라는것 잊지 말았으면 좋겠네요. 이상으로 눈이 시린이유 총정리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