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난성 난소증후군 증상 치료

다난성 난소증후군 증상 치료


다난성 난소증후군 증상 치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난소의 외부 표면에는 종종 작은 낭종이 있습니다. 이 낭종은 난자가 완전히 성숙 하고 풀리는 것을 막을 수 있으므로 다낭성 난소증후군을 가진 여성은 덜 자주 배란 할 수 있으며 불규칙한 기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이런 일이 발생하면 임신하기가 더 어려울 수 있습니다.





다난성 낭소증후군


다난성 난소 증후군은 여성의 호르몬 수치에 영향을주는 상태입니다. 다난성 난소 증후군을 가진 여성은 정상보다 많은 양의 남성 호르몬을 생성합니다. 이 호르몬 불균형으로 인해 월경 기간을 건너 뛰고 임신하기가 더 어려워집니다.



다난성 난소 증후군은 또한 얼굴과 몸에 모발 성장과 대머리를 유발합니다. 그리고 당뇨병 과 심장병 과 같은 장기적인 건강 문제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다난성 난소 증후군은 가임기 (15-44 세)의 여성에게 영향을 미치는 호르몬의 문제입니다. 많은 여성들이 다난성 난소 증후군을 가지고 있지만 그것을 모르고 있습니다.



다난성 난소 증후군은 생리주기를 조절하는 호르몬 인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을 생성하는 생식 기관인 여성의 난소에 영향을 미칩니다. 난소는 또한 안드로겐이라는 소량의 남성 호르몬을 생성합니다.





다난성 난소 증후군은 난소와 배란에 영향을주는 세 가지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난소의 낭종

  • 높은 수준의 남성 호르몬

  • 불규칙하거나 건너 뛴 기간


다난성 난소 증후군 에서는 작은 액체로 채워진 주머니가 난소 안에서 자랍니다. "다낭성"이라는 단어는 "많은 낭종"을 의미합니다.



이 주머니는 실제로 여포이며, 각각은 미성숙 난자를 함유합니다. 난자는 배란을 유발할 정도로 충분히 성숙하지 않습니다.





배란의 부족은 에스트로겐, 프로게스테론, FSH 및 LH의 수준을 변경합니다.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 수치는 평소보다 낮고 안드로겐 수치는 평소보다 높습니다. 여분의 남성 호르몬은 생리주기를 방해하므로 다난성 난소 증후군을 가진 여성은 평소보다 더 적은 기간을 얻습니다.






다난성 난소증후군 증상


▣ 다난성 난소 증후군 의 일반적인 증상


일부 여성들은 첫 번째시기에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다른 사람들은 몸무게가 많거나 임신에 어려움을 겪은 후에 다난성 난소 증후군을 발견합니다.




가장 일반적인 다난성 난소 증후군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불규칙한 기간

배란이 없으면 자궁 내막이 매달 흘리지 않습니다. 다난성 난소 증후군를 가진 일부 여성은 매년 8 회 미만의 기간을받습니다.





□ 심한 출혈

자궁 내막은 더 오랜 기간 동안 쌓여 있으므로,받는 기간이 평소보다 무거울 수 있습니다.



□ 모발 성장

이 상태의 여성의 70 % 이상이 등, 배, 가슴을 포함하여 얼굴과 몸에 머리카락을 자랍니다. 과도한 모발 성장을 다모증이라고합니다.





□ 여드름

남성 호르몬은 평상시보다 피부를 더 기름지게하고 얼굴, 가슴 및 등 위쪽 부위에 발진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 체중 증가

다난성 난소 증후군을 가진 여성의 최대 80 %가 과체중이거나 비만일 확율이 높습니다.





□ 대머리

두피의 머리카락이 얇아지고 빠집니다.



□ 어두운 피부

다크 패치 사타구니 목에 그와 같은 몸의 주름에 형성 할 수있는 피부, 그리고 가슴 아래.



□ 두통

호르몬 변화는 일부 여성의 두통 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다난성 난소증후군 치료


피임약 및 기타 의약품은 월경주기를 조절하고 모발 성장 및 여드름과 같은 다난성 난소 증후군증상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피임약과 당뇨병 약물 인 메트포르민은 정상적인 생리주기를 회복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클로미펜과 수술은 다난성 난소 증후군을 가진 여성의 생식력을 향상시킵니다. 제모 제는 원치 않는 모발을 제거 할 수 있습니다.





기간을 건너 뛰거나, 얼굴이나 신체의 모발 성장과 같은 다른 다난성 난소 증후군 증상이있는 경우 의사의 진찰을 받으십시오. 12 개월 이상 임신하지 못한 경우에도 의사에게 진찰을 받으세요. 이상으로 다난성 난소증후군 증상 치료 포스팅을 마칩니다.  건강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