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밑 몽우리 통증 원인 치료

귀밑 몽우리 통증 원인 치료


지금 당신의 귓볼을 만져보실래요. 귓볼또는 귀 뒤로 만져보면 작은 딱딱한 무언가가 느껴지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또한 귀밑 몽우리처럼 만져지는 것이 있고 강하게 만지면 통증이 느껴지실 겁니다. 이런 귀밑 몽우리 원인과 통증에 대해 이야기해 보록 하겠습니다.

 

 

귀밑 몽우리

 

대부분 낭종처럼 귓불 위와 주변에 딱딱하거나 몰랑몰랑 한것이 일반적입니다. 귀밑 몽우리는 여드름과 모양이 비슷하지만 다릅니다. 일부 몽우리는 치료가 필요하지 않지만, 몽우리가 통증을 유발하거나 사라지지 않으면 의료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보편적으로 귓불이나 귀밑 몽우리는 죽은 피부 세포로 이루어진 주머니 모양의 덩어리입니다. 흠과 비슷한 피부 아래의 작고 부드러운 돌기처럼 보입니다. 몽우리는 당신의 피부 착색에서 붉은색까지 색상이 약간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몽우리는 완두콩 크기보다 크지 않으며, 크기가 변하는지 지켜봐야 합니다.

 

 

 

귀밑 몽우리 원인

 

일반적으로 귀밑 몽우리는 표피 낭종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흘려야 할 표피 세포가 피부 깊숙이 들어가 증식할 때 발생합니다. 이 세포는 낭종의 벽을 형성하고 낭종을 채우는 케라틴을 분비합니다.

 

 

 손상된 모낭이나 기름 샘이 원인 일 수 있습니다. 몽우리는 이유 없이 형성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어느 시점에서 발생합니다. 그러나 일반적인 몽우리는 걱정할 이유가 없지만 아래와 같은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아프면 병원 꼭 가야 해요.

 

 

 

 

▣ 감염으로 인한 몽우리

 

많은 세균 및 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해 목과 얼굴 주변이 부어오를 수 있습니다. 두 가지 감염은 패 혈성 인두염 과 전염성 단핵구증 (Epstein-Barr 바이러스)입니다. 다른 상태에서도 목과 얼굴 안팎이 부어 오를 수 있습니다.

 

  • 유방염

  • 중이염

  • 농양

  • 인후 감염

 

귀 감염이 발생하고 치료를 받지 않으면 유양 돌 기염이라는 더 심각한 귀 감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감염은 유양돌기라고 하는 귀 뒤의 뼈 돌출부에서 발생합니다. 고름으로 가득 찬 낭종이 발생할 수 있으며, 차례로 귀 뒤의 덩어리 또는 매듭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농양은 신체의 영역에서 조직이나 세포가 감염될 때 발생한다. 당신의 몸은 침입하는 박테리아 나 바이러스를 죽이려고 시도함으로써 감염에 반응합니다. 박테리아와 싸우기 위해 몸은 백혈구를 감염된 부위로 보냅니다.

 


이 백혈구는 손상된 부위에 축적되기 시작하고 그 결과 고름이 발생하기 시작합니다. 고름은 죽은 백혈구, 조직, 박테리아 및 기타 침입 물질에서 발생하는 두껍고 액체와 물질입니다.

 

 

 

 

▣ 낭종 종류

 

피지 낭종 피부 아래에서 발생하는 비 암성 몽우리입니다. 가장 일반적으로 머리, 목 및 몸통에서 발생하며, 이 유형의 낭종은 피지선 주변에서 발생하며, 피부와 모발에 윤활유를 생성하는 역할을 합니다. 대부분의 피지 낭종은 통증을 거의 또는 전혀 유발하지 않습니다. 

 

  • 피지 낭종

  • 여드름

  • 지방종

 

 

지방종은 피부의 층 사이에 개발하는 지방 덩어리입니다. 지방종은 신체 어느 곳에서나 발생할 수 있으며 신체에 무의 합니다. 지방종은 항상 피부 표면에서 감지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더 커질수록 손으로 느낄 가능성이 더 커집니다.

 

 

 

 

여드름은 피부의 모낭이 막힐 때 발생하는 일반적인 피부 상태입니다. 죽은 피부 세포와 기름이 모낭을 막고 여드름과 융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이러한 돌기가 커지고 단단하며 고통스러울 수가 있습니다.

 

 

 

 

귀밑 몽우리 치료

 

귓불이나 두피 주변에 몽우리가 느껴지면 양성 낭종 일 가능성이 높으며 치료 없이 사라질 것입니다. 낭종이 커지거나 통증을 유발하거나 청력에 영향을 미치는 경우 의사의 진찰을 받아야 하며, 색상도 확인해야 합니다.

 

 

색이 변하기 시작하면 감염되었을 수 있습니다. 간단한 절개를 통해 제거하려면 의료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낭종이 문제를 일으키지 않으면 치료할 필요가 없습니다. 보통 치료 없이 사라집니다.

 

그러나 이런 낭종이 통증이 심하거나 불편한 크기로 커지면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낭종이 장기간의 통증이나 청력 상실을 유발하는 경우 감염일 가능성과 감염이 될 수도 있으니 치료하는 게 옳습니다.

 

 

 

 

▣ 무해한 지 유해한 지 점검방법

 

  • 덩어리가 부드럽고 유연 - 지방종 확률 높음

  • 만졌을 때 부드럽고 고통 - 여드름 또는 농양 가능성 높음

  • 고통 외에도 열이나 오한 증상 - 여러 가지 감염의 징후

 

 

 

 

▣ 결론

 

귀밑 몽우리는 대다수가 낭종에 의해 발생하며, 이러한 낭종이 큰 불편을 주지 않는다면, 스스로 사라질 것이며, 만약 통증과 열이 발생한다면 이는 이미 감염이 된 것으로써, 병원에 가서 의사의 진료대로 국소 마취하에 수술로 제거하는 것이 옳을 수도 있습니다.

 

 

저도 귀 뒤를 만져보니 오돌토돌 작은 몽우리가 만져지긴 하네요. 그거 아세요. 이 몽우리 어느 정도 크면 꽉 짜면 마요네즈처럼 징그러운 무언가 나오는 것 이상으로 귀밑 몽우리 통증 원인 치료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