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애드센스 광고설정 수익 팁

티스토리 애드센스 광고설정 수익 팁


먼저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애드센스 광고 설정에 관한 내용의 글들이 정말 많이 있죠. 그 내용의 글들을 보면 보편적으로 다 비슷하거나 같습니다. 해당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광고 설정 수익으로 들어오시면 보통 애드센스 자동 광고 설정하는 내용이 나옵니다. 필자는 이런 내용이 아닌 스스로 경험해봐야 할 내용을 안내하고자 합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광고는 미지의세계

 

소제목이 거창하죠, 제가 애드센스 광고를 미지의 세계라고 표현한 이유는 같은 블로그 같은 글인데도, 광고를 어떻게 설정하는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만약 이 말에 광고 위치만 생각하고 계시는 분들은 아마 애드센스를 시작한 지 얼마 안 되신 초심자 거나 1년 내 외 정도의 경험을 가지신 분들일 겁니다.

 

 

그 정도의 내용이면 미지의 세계란 표현이 적절하지 않겠죠. 애드센스 광고는 일반적으로 앞서 말한 초심자 대부분은 뻔한 위치의 광고를 생각하고,  광고 차단해주세요 하면, 언어를 선택하여 모국어를 제외한 영어로 된 광고를 모조리 삭제하거나, 좀 더 나아가신 분들은 자신의 블로그와 맞지 않고 효율이 없는 한글광고를 제거할 겁니다.

 

 

 

 

여기서 문제, 여러분 해외 광고 특히 영어권 광고 차단하니깐 어때요, 그다음 날 며칠 동안 엄청 수익이 바닥으로 떨어지죠, 급한 사람은 다시 그 광고 차단 모조리 다시 살리기도 합니다. 제가 옛날에 그랬거든요. 보통 요정도 수준에서 더 이상 모르거나 알아도 건드리니깐 수익이 더 안 나서 그냥 눈만 껌뻑 껌뻑하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뻔한 광고차단

 

▣ 애드센스 중수라면

 

제가 생각하는 애드센스 중수 정도 되려면 글 잘 적는 것으로 판단하는 게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글이야 우리보다 전문적 습관을 가지신 작가나 예전부터 글을 쓰시던 분들이 필력과 센스가 더 좋을 겁니다. 그럼 뭐냐?

 

 

블로그 예쁘게 꾸민다고 고수인가요? 아니죠. it 쪽 프로그래머가 수익이 좋을 거라 생각하나요? 아니죠, 봐요 대충 답이 나오죠. 프로그래머는 블로그의 외관을 특이하고 창의적으로 만들 수 있는 능력을 가지셨고, 작가는 필력으로 기독 성을 좋게 할 수 있습니다.

 

 

예쁜 블로그 많고 특이한 블로그 많습니다. 글 술술 잘 읽어지는 베스트 블로거들 많습니다. 그런데 수익은 까 보면 아무것도 없는 별거 아닌 블로거가 가장 수익이 많습니다. 글도 별로, 디자인도 이건 중세시대인데 수익은 최고입니다.

 

 

네 저는 중세시대 그분들을 중수 이상으로 봅니다. 그리고 고수라고 생각하는 분들은 디자인과 글과 수익 이모 든 것을 아우르는 대단한 분들인 것이죠. 그럼에 초보는 아니고 중수도 아닌 하수는 요로콤 이야기합니다.

 

 

실험하지 않은 중수는 없다

 

맞습니다. 솔직히 저는 애드센스 고수는 없다 생각합니다. 솔직한 심정이에요. 왜냐하면 이쪽 블로그는 이렇게 대입해서 해보니 잘되어서, 다른 블로그에 적용하니, 에라 엉망이네. 이 말이 무엇을 이야기할까요?

 

 

맞아요 당신의 블로그는 당신이 제일 잘 아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당신의 블로그에다가 이건 이렇게 말하는 고수는 없다는 것이죠. 당신의 블로그에서 고수가 될 수 있는 사람은 바로 "당신" 뿐이기 때문입니다.

 

 

물론 기본 틀은 있습니다. 하지만 그들이 정상적인 검색 유입이 아닌 여러 가지 방법으로 이루어지는 거라면 그 방법을 알고 있는 사람 또한 경험으로 얻은 정보겠지요. 그러한 정보가 쌓인 사람들을 주변에서 볼 수 있습니다. 고수 맞습니다. 하지만 내 블로그에 대한 고수는 아닙니다. 내블로그 고수는 나만 될 수 있으니 간요.

 

 

자 농담으로 던진 말이 자꾸 길어지네요. 이 말의 요지는 남들이 시키는 것만 해가지고는 내 블로그에 정확한 플러스 마이너스 조율하기가 쉽지 않다. 그 조율은 본인 스스로가 해야 하는데 남들이 자신의 블로그에 빗대어 이야기하는 것을 따라 한다면 내성 향, 내 글 모든 것을 무시하는 우를 범할 수 있다.

 

 

"지금 저는 여러분께 0점 조절 스스로 한번 해보시라고 알고 있는 내용일 거지만 다시 한번 상기시켜 드립니다."

 

 

 

광고는 창의성과 실험정신이다

애드센스 광고 0점 조절 과정

 

자 앞서 이야기했듯이 뻔한 언어로 모국어를 제외한 영어권 광고를 차단합니다. 그러나 광고 단가상 한꺼번에 광고를 제거하다 보면, 분명 외국 광고에도 비싼 단가의 광고가 있습니다. 그럼 a 100원, b50원, c10원 요로큼 단가가 있는데 b단가인 외국 광고를 모두 빼버리면 A형 단가 형성 군들의 한국 광고는 51원 이상 100원인데 11원까지 단가가 떨어져서 시작하는 경우가 생기겠죠.

 

 

그리고 꼭 애드센스 광고를 대량으로 차단한 그 시간부터 수익은 거진 잘 움직이지 않습니다. 그래 단가 떨어지는 건 알겠는데 낮은 단가라도 움직여야지, 이렇게 이야기하겠죠. 그런데 현실은 그 광고가 나오던 자리에 다른 광고가 나오는 게 아니라 가끔은 광고 없이 빈칸으로도 나옵니다. 2중고를 이걸 두고 말하는 거겠죠.

 

 

※ 팁 : 웬만하면 영어권 광고는 하루에 다 지우지 말거나, 영어는 놔두고 일본어부터 아래 언어들만 제거해줍니다. 요정도가 팁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웬만해서는 영어권 광고를 수시로 지우지 않아요. 왜냐하면 또 그만큼 생기거든요. 단 일본어 요런 아래급 광고는 뒤도 안 돌아보고 삭제합니다.

 

 

 

 

▣ 기본적인 애드센스 무한의 동굴

 

애드센스 광고던전

 

 

자 애드센스 차단 관리에 들어가서 모든 사이트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광고주 URL, 민감한 카테고리 , 일반 카테고리, 광고 네트워크, 광고 게재하기 등이 있습니다. 요것을 당신은 하나하나 2주씩 대입해보며 해보셨습니까?

 

 

3년 이상 걸려도 긴가 민가 합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이 정도 세팅은 좋구나, 또 어떤 것은 이 블로그에 넣으니 좋고, 저 블로그에 넣으니 별로고 블로그 카테고리 및 유형에 따라 호불호가 달랐습니다. 여기서 얻은 방법은 절대 누군가에게 발설 안 하겠죠. 

 

 

그리고 블로그 따라 틀려지기 때문에 기본적인 것 빼고는 스스로 해봐야 수익의 변화가 크게 다가올 수도 있습니다. 세상엔 공짜가 없고 블로그도 최적화가 있는데, 애드센스 광고 또한 자신의 블로그에 맞추어 0점 조절하면 최적화를 어느 정도 이룰 수 있지 않을까 그런 생각을 합니다.

 

 

"게임으로 따지면 광고 차단이 강해질 수 있는 던전과 같은 곳이라 느껴지네요. 미지의 공간"

 

 

 

 

게임의 던전처럼 말이지

 

▣ 애드센스 광고주 URL 1장

 

 

간단한 설명으로 광고주 URL은 맘에 안 드는 광고주의 URL을 차단할수 있습니다. 아 나는 재가 단가도 싸고 맘에 안드는 업체인데 꼭 내 블로그에 광고가 유입되네, 그러면 차단하셔야죠.

 

 

※ 팁 : 도대체 어떤 것을 차단하나요. ex)  Unicef.or.kr 유니세프 보이시죠 이단체가 뭐하는 곳일까요? 맞아요 국경을 넘어서 사람들 도와주는 그런 단체입니다, 그러면 이런 광고는 거진 공익광고 같은 수준이겠죠. 저는 나쁜 사람입니다. 돈을 위해 위와 같은 공익 구조 광고는 모두 차단해 버렸습니다. 이 정도 말씀드렸으면 스스로 찾아 차단할 수 있죠.

 

 

 

▣ 애드센스 민감한 카테고리 2장

 

애드센스 민감한카테고리

 

말 그대로 민감합니다. 애가 호불호가 갈려요. 아직도 이해할 수 없는데 어떤 블로그는 성에 대한 언급을 차단하면 수익이 오르는가 하면 어떤 블로그는 차단하면 수익이 줄어들더라고요. 위에 보면 광고 노출 비중과 수입비중을 보면서 스스로 판단해서 한 번에 끝내지 말고 여러 번 차단할 거 해보고 실험해 보세요. 이것만 하는데도 전 몇 달 걸렸거든요.

 

 

 

▣ 애드센스 일반 카테고리 3장

 

애드센스 일반카테고리

 

아차 먼저 여기서 차단된 카테고리 없음(200개) 해당 사진의 애드센스는 별달리 수익성으로 설정하지 않은 상태라는 것을 말씀드릴게요. 즉 신규 애드센스 계정 캡처 사진이오니 그대로 따라 해야지 하지 마세요 아무것도 설정 안 해 놓은 상태예요. (차단된 URL 빼고)

 

 

어때요 앞서 본 민감한 카테고리와 별반 다를 게 없습니다. 그런데 하이 폴더들이 있으니 요것을 디테일하게 설정함으로써 광고의 질과 내가 쓴 글의 매치를 더 잘 시킬 수 있습니다. 부동산 아래 하이 폴더에 가볼게요 부동산 더블클릭하면 아래 같은 하위 카테고리가 나타납니다.

 

 

일반카테고리 하위폴더

 

부동산에 대한 폴더를 클릭해서 들어오니 좀 더 세부적으로 나누어져 있죠. 예를 들어 당신이 부동산 관련 일을 하는데 내 블로그에 부동산 개발 및 이주에 관한 광고만 받고 싶다. 그리고 중개업소 대리인 이런 광고는 내 회사 광고해야지 이런 회사 광고는 불필요하다 생각하면 차단해주면 됩니다.

 

 

 

 

이런 식으로 좀 더 자신이 원하고 내 블로그에 맞는 광고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긴가 민가 실패 많이 했습니다. 해당 블로그처럼 좋으면 헤헤헤 싫으면 오노우 하는 블로그야 태생 자체가 딱 부러지는 선택의 결과가 없기에 크게 신경 안 쓸 수도 있지만 어떤 블로그는 작은 차이가 큰 결과로 다가올 때가 있습니다. 해당 블로그도 열심히 조금씩 마쳐가는 중인데 완료되면 수익은 더욱더 상승하겠죠.

 

 

 

▣ 애드센스 광고 네트워크 5장

 

애드센스 광고네트워크 차단

 

여러분께 보여드리기 위해 몇 개 차단해봤습니다. 이것은 의외로 많은 분들이 알고 있으며, 포털 검색해도 이것 정도는 차단해보세요 라고 이야기합니다. 그런데 결과는 이것도 좋은 사람이 있고 나쁜 사람이 있습니다.

 

 

결과는 모두가 같을 수 없습니다. 그러니 시간 내고 수익 바닥 걸어가며 나에게 맞는지 대입해 보는 거죠. 왜 이런 경험이 힘드냐면요 수익이 하루 이틀 바닥나는 게 아니고 최소 1주 2주 3주 이렇게 실험하거든요. 수익 떨어지는 게 눈에 보이는데 그 마음 아시잖아요. 시답지 않은 수익이지만 말 안 해도 아실 거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힘든 거죠.

 

 

 

 찯전체광고 네트워크 차단

 

자 정말 많습니다. 이걸 다 차단해, 당연히 안되죠. 그러면 무엇을 기준으로 차단하고 말고 해야 하나요. 포털에서 검색해보니깐 이거 차단하고 저것 차단하라고 하던데, 아까 글쓴이가 말했잖아요 내 블로그는 그들이 말하는 거와 다를 수 있다고 뭘 보고 판단하죠.

 

 

이렇게 물으면 말씀드려야죠. 그렇죠

 

모든 보고서 광고네트워크

 

화면이 너무 작죠 크크 그래도 우린 애드센스 하는 사람 들이니깐 대충 봐도 알 거예요. 자 모든 보고서-> 광고 네트워크 클릭하면 광고네트워크 화면이 쫘악 나와요. 보통 1주일치 내용이 나올 겁니다. 여기서 가장 좋은 수익은 당연히 구글 애드워즈 광고 일거며 대부분의 수익일 겁니다.

 

 

자 나머지 광고들 특히 criteo(JP) 노출수 클릭수에 비해 수익이 엉망일 거예요. 그런데 저는 왜 나 두었냐고 요. 그러게요 차단한 줄 알았는데 애가 떡하니 살아있네요. 아무튼 위와 같은 자료가 있으니 스스로 아니다 싶은 건 차단해보고 실험해보세요. 

 

 

마지막으로 한마디만 더할게요. 구글 애드센스 광고에 가끔 보면 실험해보세요. 실험을 통한 그러한 이야기를 왜 자꾸 할까요. 그건 아마도 빙고 당신이 생각하는 만큼 그것의 차이가 수익의 차이일 수도 있다는 것 천천히 공부 한번 해보세요.

 

 

토닥 토닥

 

P.S 오늘 뜬금없이 하얀 맘이 이런 뻔한 내용을 긴 글로 적게 된 이유는 어젯밤에 심심해서 여기저기 티스토리 이웃분들 구경하러 다녔어요. 댓글 단속도 있고 그냥 잘 보고 감탄하고 나간 곳도 많아요. 그러다가 어떤 분의 애드센스 글을 봤는데. 마음이 찹찹 하더라고요.

 

 

그래서 누군가에게는 뻔할 수 있지만, 이런 말을 해드리고 싶네요. 무언가 엄청나 보이는 블로그 글도 엄청 잘 적고 디자인도 환상적 그런데 말입니다. 수익이 좋을 거란 생각은 하지 마세요.

 

 

하나만 알고 가자고요. 맛집은 화려하고 멋진 집이 아니라 맛이 맛있는 음식점입니다. 블로그라면 글이 좋아야겠지요. 하지만 맛집이라고 떼돈을 버는게 또 아닙니다. 맛집도 홍보를 잘해야 하고 그만큼의 전략이 있어야 합니다. 물론 요즘은 맛있는 집은 찾아가지만 블로그는 글이 좋다고 사람들이 해당 블로그를 찾아가지 않습니다.

 

 

즉 찾아오게 하는 게 기술이며, 그 찾아오는 사람들로 하여금 같은 1 클릭에 누군가는 0.1달러 수익, 누군가는 1달러 수익의 차이가 있습니다. 그것을 우리가 찾아내기 위해 실험하고 그것을 경험으로 얻습니다. 그게 바로 노하우인 거죠. 그래서 쉽게 발설할 수도 없고, 가르쳐 주지도 않습니다.

 

 

그래도 어떤 것을 공부해야 하는지 정도는 말해줘도 되지 않을까? 이것 말고도 여러 개 더 있는데 끝이 없는데 저를 이해해주세요. 화내면 안돼요. 왜냐 이래도 공부하는 사람만 하기 때문입니다. 이상으로 티스토리 애드센스 광고 설정 수익 팁 포스팅을 줄이며, 만약 이까지 정독 하셨다면 하나는 아셨을듯 합니다. 

 

 

"가만히 글만 적는다고 수익은 늘어나는게 아니다, 실험하세요 그리고 경험을 수첩에 적어두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