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첫 수익 상승 비법 하나

구글 애드센스 첫 수익 상승 비법 하나


오늘도 열심히 구글 애드센스로 수익을 내시고 계신가요. 애드센스 승인만 되면 돈을 많이 벌수 있다고 생각했는데, 좀처럼 클릭도 안 나오고, 광고 달기 전 달고 난 후 방문자가 줄어드는 현상도 생기고 이럴 때 마음이 아픕니다. 그래서 오늘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조금 건드리고 수익을 상승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구글 애드센스 수익 상승 팁

 

그런데요, 이것이 모두다 포함되는 건 아닙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포스팅도 조금 있어야 하고, 대부분의 스킨에 적용 가능하지만 가끔 적용하면 이상해지는 스킨의 블로그도 있으니 잘 판단하세요.

 

 

참고로 광고가 덕지 덕지 달리면 아무래도 방문자들이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당신이 수익형 블로그라면 이와 같은 방법은 한 번쯤 시도해보고 그것에 대한 효과, 인지도, 어느 것이 더 효율적인가 더 이득이 있는지 판단하셔야 합니다.

 

 

이유인즉 저는 제가 메인으로 생각하는 블로그 3개에는 위와 같은 최상단 광고를 하지 않았습니다. 그거야 아무래도 기존 유입하는 분들의 성향과, 또한 약간의 브랜딩화 된 블로그 이기 때문에 찾아주는 분들을 위해 수익이 더 나는 걸 알지만 과감히 제외시켰습니다. 즉 광고를 최소화했습니다.

 

 

그런데 그거 알아야 합니다. 그렇게 광고를 최소화했음에도, 수익이 참 잘 나온다는 것, 그래서 굳이 지저분하게 광고를 달 필요성을 못 느꼈기 때문에 하지 않았다는 게 아마도 맞을 것 같네요. 즉 현재 글을 쓰고 있는 이러한 블로그에는 위와 같은 적극성을 가진 광고 타입이 필요하다. 그래야 적은 수입이 유지되고 어느 정도 눈먼 클릭도 발생하고 CTR이 올라가고 그러므로 CPC도 상승한다.

 

 

 

솔직히 이야기해볼게요. 요런 거 잘 이야기 안 해주지 않나요. 잘 안 해줄 걸요, 저도 예전에 이렇게 광고하다가, 수익은 조금 높아지는데, 지저분해 보인다는 생각으로 안 하다가, 네이버 로직의 변화로 인하여, 사악하게도 주변에 사람들이 다 많이 하네 나만 정도 걸을 필요 없잖아. 즉 수익이 많이 감소되어 "돈" 때문에 달게 되었습니다. 이게 결론이죠.

 

 

즉 대부분의 신입 애드센스 블로거 님들은 다른 사람 블로그 광고 이런 거 잘 안보죠. 오로지 하루 1일 1포에만 목숨을 걸고 있을 겁니다. 제가 그랬듯 이건 불변의 법칙이죠. 그러나 1일 1 포하면서 봐야 할 게 있습니다. 저 사람 블로그는 왜 저리 광고를 덕지덕지 달았을까?

 

 

오늘도 수고하셨습니다

 

와 이 블로그 좋다 내용도 좋고, 글도 너무 잘 적으신다. 광고도 별로 없네 이런 분 수익도 좋겠지? 그런데요 까 보면 해당 블로그 주인분 피눈물을 흘리십니다. 그리고 이런 말을 하시지요. 저는 수익과 무관합니다. 글이 좋아서 쓰는 겁니다.

 

 

즉 수익을 내기 위해서는 이런저런 실험을 해보셔야 합니다. 지저분해도 한번 설정하고 2-3주 나눠보고 의외로 수익적인 면이 상승할 수도 있고, 이탈률이 늘어날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해보지 않으면 아무도 모르는 거죠. 의외로 수익은 상승하는데 이탈율도 정상이고, cpc단가만 상승했네. 요런 것 말입니다.

 

 

 

애드워즈

 

▣ 요런것 말입니다. 그것 중 하나

 

즉 제가 경험해보고 실험해본 내용이므로 저는 괜찮았고, 가끔 수익적인 면이 필요할 때 넣으면 괜찮았습니다. 또한 포스팅이 적은 글보다, 당연히 포스팅이 많은 블로그 게 수익적 효과 반응이 확실하게 왔습니다. 그런데 글이 별로 없다면 하루 최소 클릭 100개 미만인 블로그는 그 변화의 차이가 크진 않겠죠.

 

 

본론으로 들어갑니다. 그것은 아래 사진으로 대변해 드릴게요.

 

일반적인 광고상단 블로그

 

보시다시피 일반적으로 플러그인에 넣어두고 사용하는 반응형 상단광고입니다. 자 여기에서 광고를 최상단에 하나 더 제목 위에 넣어봅시다. 아래 사진을 보세요.

 

 

 

최상단 광고

 

보이시죠 카테고리 위에 맨 상단에 광고하나 이게 지저분하게 왜 해요 말하지만 PC에서 잘 어울리는 스킨은 또 잘 어울립니다. 다만 우리가 노리는 것은 PC가 아니라 모바일 때문입니다. 모바일로 나오는 모습 보실래요?

 

 

 

모바일 광고 보습

 

자 모바일로 보는 광고 모습입니다. 맨 최상단에 광고 하나 뜨고, 제목 뜨고 다시 상단광고 뜹니다. 이게 지저분해 보일 수도 있지만, 보편적으로 생각되기 때문에 거부감이 별로 없습니다. 의외로 이렇게 광고 설정을 하고 나면 뭐가 좋으냐?

 

 

일단 바로 광고가 위아래로 2개죠, 그럼 광고 노출수가 증가합니다. 맨 상단 2개니 간 페이지고, 노출이고 뭐고 CTR이 올라갑니다. 그러므로 CPC 단가가 상승될 확률이 높습니다. 이거 직접 한번 해보세요. 제 말이 맞을 겁니다. 다만 하루로는 안되고 1주일 정도 해보고 판단하세요.

 

 

 

구글 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 상단 광고 어떻게

 

좋아 그럼 알겠는데, 이광고 어떻게 설정하나요 물어봐야죠. 당연히 아시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당연하죠 이게 아주 오래전부터 하고 있던 사람들이 얼마나 많은데요. 다만 그것을 왜 하고 있는지 의문을 가지지 않고 스쳐 지나간 사람들이 더 많다는 것. 

 

 

또한 그걸 달아놓고 누가 가르쳐주니깐. 아는 사람이 그냥 세팅해 주었을 간 아무것도 모르고 단 사람도 있을 겁니다. 또는 어디 돈 주고 사본 책이나, PDF 같은 파일에 나와 있었다고 그래서 따라 했을 사람들도 많을 겁니다.

 

 

자 광고 하나라도 그 광고를 배치하고, 어떤 변화가 일어나는지, 분석하고 미묘한 차이를 느껴보셔야 합니다. 그냥 어 오르네 그렇게 지나가면 다음 또 하나를 알 수가 없습니다. 자 그또하는 스스로 분석하는 사람만이 알수 있으므로 이것만 알려드릴게요.

 

 

 

 

▣ HTML 여기서 설정합니다.

 

자 자신의 티스토리에 들어갑니다. 거기서 꾸미기 -> 스킨 편집 -> HTML 편집 요런 순으로 하면 됩니다. 사진으로 바로 알 수 있게 보여드릴게요. 아차 준비물

 

  • 자신의 티스토리

  • 애드센스 광고(디스플레이 1개) 준비

 

아시겠죠

 

그런 후 HTML 편집으로 들어가서 아까 준비물이라고 했던 준비 해놓은 애드센스 디스플레이 광고 하나를 복사해서 <head> 아래 붙여 넣습니다. 붙여 놓을 때 중앙 정렬 잊지 마시고, <center> ~ </center> 해줍니다.

 

 

 

최상단광고1

 

자 이런 후 저장을 하면, 당신의 블로그 스킨 최상단에 광고가 들어오게 됩니다. 뭐 자신의 스킨에 따라 이쁠 수도 보기 싫을 수도 있지만, 확실한 건 요런 거 해보고 1주일 정도 당신의 수익에 변화가 생기는지 알아보세요. 당연히 포스팅 숫자가 적으면 그 수익의 차이도 적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해당 블로그와 같이 몇백 개의 포스팅이 있는 블로그는 해보면 진짜 저한테 고맙다 해야겠죠. 크크크크 그런데 좀 블로그를 브랜딩화로 만들고 싶다면, 좀 수익적인 면보다, 구독성을 높여야겠지요. 그런데 이런 경험을 하고, 어떤 위치가 어떤 수익을 주는지 정확하게 판단이 되면, 포스팅 1나에 광고 6-7개보다 광고 2개뿐이 블로그가 수익이 더 좋습니다.

 

 

초반에는 광고가 좀 있어야, 수익도 생기거든요. 그런데 포스팅 숫자가 많아지면, 오히려 이런 많은 광고가 되려 독이 되어 1 클릭당 CPC 단가가 엉망일 수 있습니다. 사람은요 저 사람 엄청 멋져 보이지만, 모든 경험을 다 해보고 정말 남들이 보기에도 광고도 별로 없고 글만 쓰나 보다. 

 

 

물론 그런 사람도 있겠죠. 하지만 당신의 경험은 그러한 사람으로 당신을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최적화, 블로그 최적만 있을까요? 전에 이야기드렸듯이 당신의 블로그 당신이 가장 잘 알아야 합니다. 단 2개의 광고로 최적화를 이룰 수 있다는 사실 6개의 광고로 30번의 클릭이 난다고 해도, 2개의 광고로 9번의 클릭이 수익이 더 좋으면 뭘 할까요?

 

 

 

 

당연히 2개만 하겠죠. 자 열심히 공부해서 내 블로그에 맞는 광고 배치도 찾고, 나아가 광고 하나하나 줄여가면서 수익은 수익대로 대중의 이미지는 이미지대로 얻어보세요. 그것이 수익과 브랜딩화 되어가는 블로그의 발전 단계가 아닐까 합니다. 이상으로 구글 애드센스 첫 수익 상승 비법 하나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