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가 찌릿찌릿 아파요 원인 위치 알아보기

머리가 찌릿찌릿 아파요 원인 위치 알아보기


두통 및 편두통과 같이 머리가 찌릿찌릿 아파요 하는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고 어느위치가 아픈지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가 합니다.


두통



두통 위치



보통 우리가 머리가 아플때 뒷꼴이 땡기는지 아니면 앞면부위가 통증을 유발하는지 또는 머리 좌우에서 통증을 유발하는지에 따라 편두통, 군중두통, 장력두통으로 나눌수 있다. 아래 그림을 참고하자.



1. 파란색 - 편두통

2. 빨간색 - 군중 두통 

3. 노란색 - 장력 유형 


크게 두통은 위와 같은 사진처럼 3가지로 나뉠수 있다.



편두통 및 기타 혈관 두통 증상


1. 편두통


혈관성 두통의 가장 흔한 편두통은 뇌 혈관의 비정상적인 기능을 포함한다고 생각됩니다. 편두통은 머리의 한쪽 또는 양쪽에 심한 통증을 일으키고, 위장이 위축되고, 때로는 시야가 흐려진다. 사람들은 종종 편두통의 고통을 머리의 한 부분에서 맥박이나 욱신 거리는 증상으로 묘사합니다. 


편두통 동안 사람들은 빛과 소리에 매우 민감합니다. 또한 구역질이 나고 토해 질 수도 있습니다. 여성은 남성보다 편두통에 걸릴 가능성이 큽니다.



2. 독성 


혈관성 두통 중 두 번째로 흔한 유형 인 독성 두통 은 질병으로 인한 열이있는 동안 발생합니다. 간단한예로 담배를 태우시는 분들 담배를 너무 많이피거나 하시면 얼마뒤 머리가 아파옵니다. 이것처럼 담배연기의 독성으로 인한 두통일 경우가 높습니다.


클러스터 : 클러스터 두통은 15 분에서 3 시간 이상 지속되는 반복되는 강렬한 통증을 유발합니다.


긴장 및 기타 근육 수축 두통 - 증상 및 진단



3. 긴장 및 스트레스


모든 두통의 90 %가 긴장 두통입니다. 그들은 스트레스가 많은 사건에 의해 초래되고 얼굴과 목 근육의 긴장이나 긴장을 수반합니다. 통증은 경증 내지 중등도이며 두경부에 압력이 가해지고있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긴장 두통은 스트레스가 끝난 후에 정상적으로 사라집니다.




4. 만성두통


만성 근육 수축 두통은 몇 주 또는 몇 달 동안 지속될 수 있습니다. 통증은 종종 머리 주위의 단단한 밴드 또는 머리와 목이 주조되는 느낌으로 묘사됩니다. 한 환자는 "누군가 내 머리에 거대한 바이스를 조이는 느낌이 든다. 


통증은 안정적이며 일반적으로 머리의 양쪽에서 느껴집니다. 만성적 인 근육 수축 두통은 아픈 두피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머리를 빗어도 고통 스러울 수 있습니다.



5. 염증으로 인한 두통


긴장과 편두통보다 덜 흔한이 두통은 부비동 감염에서 뇌졸중에 이르기까지 다른 질환의 증상입니다.


한 달에 3 번 이상 두통이 발생하면 대개 치료가 권장됩니다. 진통제, 생체 자기 제어 중이 죠 교육, 스트레스 감소 및식이 요법에서 특정 식품의 제거는 혈관 두통을 예방하고 예방하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수영이나 격렬한 보행을 포함한 정기적 인 운동은 편두통의 수와 중증도를 줄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