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8 자동차 시동 안걸릴때 떨림 원인 배터리

K8 자동차 시동 안걸릴때 떨림 원인 배터리


K8 자동차를 구매한 지 2년 10개월이 다되어 가며 몇 달 전부터 시동을 걸면 경운기 시동 걸리듯 찌릿찌릿 겨우 걸리고 원인이 배터리 때문일 것이다. 자동차 시동 안 걸릴 때 배터리가 문제이지만 꼭 확인해 봐야 할 것이 바로 블랙박스로 인한 소모 때문은 아닌지를 점검해 보시면 아래와 같은 결과가 나옵니다.

 

자동차 시동 안걸릴때
자동차 시동 안걸릴때

자동차 시동 안걸릴때

 

 

신차를 구매하고 2년쯤 되니깐 어느 순간 시동을 걸 때 경운기 소리나듯 겨우 겨우 시동이 걸리게 되었다. 시동이 어설프게 걸리니 시동이 걸리더라도 계기판에는 온통 다양한 에러가 뜨고, 다시 시동을 끄고 바로 다시 걸면 정상적으로 작동이 되었다.

 

글쓴이처럼 이러한 증상을 느끼는 사람들이 정말 많은데, 불안해서 결국 카센터나 정비공장에 들어가면 대부분 배터리를 교체하라고 이야기합니다. 요즘 배터리 가격이 20만원이 넘는 것을 아시나요.

 

재밌는 건 카센터나 이런 곳에서 교체하면 20만원이 넘어가는데, 따로 명함을 받고 출장해서 배터리 교체해 주시는 분은 상위 버전으로 배터리로 교체하는데도 10만원 중반대로 교체가 가능했습니다.

 

배터리를 교체하여야 할 때 꼭 다른 곳과 배터리 가격을 비교해 보고 교체를 하세요. 그리고 호구처럼 배터리 교체하라고 무조건 바로 교체하지 말고 방전된 후 보험사 불러 점프할 때 그때 배터리는 교체하면 된다 생각합니다.

 

 

7만 키로
7만키로 배터리 괜찮음

K8 시동 걸때 떨림

 

회사 출근 때문에 매일 고속도로를 운행하여 배터리가 방전될 일은 전혀 없을 텐데 아침마다 또는 잠시 자리를 오래 비우고 자동차 시동을 걸 때마다 한 번에 시동이 걸리지 않고 부릉 부르르릉 부르르르르릉 겨우 시동이 걸리곤 했습니다.

 

 

배터리가 다되었구나 생각하고 최근 자주 가는 카센터에 들어가니 배터리 문제인 것 같기는 한데 방전되면 그때 배터리는 교체하라고 이야기를 합니다. 참 양심적인 업체인건 맞네요. 분명 배터리 문제는 맞는 것 같은데 원인이 무엇 때문인지 알기 위해 실험을 해봤습니다.

 

 

블랙박스 원인
블랙박스 원인

시동 안걸림 원인 블랙박스

 

블랙박스 때문에 차량 배터리 방전이 많이 된다는 이야기를 들어 보셨을 겁니다. 글쓴이도 혹시나 해서 주차 후 블랙박스 연결 선을 빼버리고 다음날 아침 시동을 걸어보았습니다.

 

이런 정말 명쾌한 소리가 들리며 바로 부릉 시동이 걸립니다. 자동차 시동이 어설프게 걸리거나 걸리지 않은 원인은 바로 블랙박스 때문인 듯합니다.

 

물론 배터리가 이제 시간이 어느 정도 되어서 블랙박스 전력을 감당하지 못하는 것도 있지만, 블랙박스 전원을 꺼버리니 이렇게 시동이 잘 걸립니다. 1년은더 사용할수 있을 만큼 차량에 힘이 넘치네요.

 

그렇게 운행할 때만 블랙박스를 연결하고, 주차 시 블랙박스 전원을 제거하니 시동 안 걸리던 문제가 사라지고 배터리 문제 또한 사라졌습니다. 물론 운행할 때마다 블랙박스를 켜고 끄고 하는 귀차니즘이 생겼지만 그 정도 불편함은 감소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블랙박스 전원 제거
주자시 블랙박스 전원 제거

자동차 시동 안걸림 해결

 

 

만약 배터리 때문일 것 같다는 느낌이 드시는 분들은 블랙박스 전원을 빼시고 다음날 한번 시동을 걸어보세요. 그렇게 시동이 잘 걸린다면 블랙박스가 방전의 원인이라 생각하시어 저처럼 주차 시 블랙박스 전원을 빼놓으세요.

 

아침마다 시동이 안 걸릴까 봐 걱정을 했는데, 블랙박스 전원 빼고 난 후 시동에 대한 문제는 해결이 되었습니다. 특히 K8을 운행하고 계신 분들 시동 걸 때 떨림 현상으로 잘못 들어가면 이것저것 교체하라는 이야기만 들을 수 있으니 블랙박스 제거 후 실험해 보고 카센터에 들어가세요. 이상으로 K8 자동차 시동 안걸릴때 떨림 원인 배터리 포스팅을 줄입니다.

 

 K8 K5 몰딩 벗겨짐 3년 6만키로 보증수리 기간

 

K8 K5 몰딩 벗겨짐 3년 6만키로 보증수리 기간

신차로 나온 차량들 K8 K5 아이오닉 그랜저등 유리 테두리 몰딩들이 벗겨지는 현상들이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필자 차량 K8 또한 몰딩 벗겨짐 현상으로 기아 오토큐를 방문하여 무상 수리를 받

nscer.com

K8 가솔린 고속도로 연비 승차감 후기

 

K8 가솔린 고속도로 연비 승차감 후기

어느덧 K8 가솔린 2.5를 구입한지 2년이 다되었습니다. 2년동안 K8 가솔린을 타면서 느낀 후기와 일반적인 연비 또는 고속도로 연비에 대한 정보를 공유 합니다. 만약 지금 당신이 K8을 구입한다면,

nscer.com

속도위반 과태료 벌점 보험 할증

 

속도위반 과태료 벌점 보험 할증

고속도로나, 일반도로에서 자신도 모르게 카메라가 있는지 모르고 속도를 위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요즘에는 속도위반 과태료 벌금만 내는 것이 아니라 보험비 할증에도 영향이 간

nscer.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