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허브 제품 환불 반품 방법 후기

아이허브 제품 환불 반품 방법 후기


아 스트레스가 또 밀려옵니다. 아이허브에서 코큐텐 싸게 행사하길래 이때다 싶어서 구입했는데 받아서 제품을 뜯어보니 어라 알맹이에 왠 물이 흐르지, 맞습니다 아이허브 제품중 하나의 이상의 캡슐이 무슨 사연에서 였는지 터져서 저는 지금 아이허브 제품 환불 및 반품 방법을 찾아 정리했습니다.





아이허브(IHerb) 제품 환불 교환 방법


살다보면 별에 별일이다 생깁니다. 그리고 모르고 지나가는 경우가 정말 많다는것을 저는 이번의 계기로도 알게 되었습니다. 이래서 경험이 중요하다. 그렇게 생각하네요. 최근 아이허브에서 여러 건강에 필요한 약품들을 주문했습니다.(처음으로 아이허브에서 제품을 환불 및 반품 시켜보네요)





그동안 아무련 문제가 없었기에 별 생각없이 아이허브에서 받은 코큐텐 보조제를 뜯고 열어보니 어라 애들 왜 알멩이 캡슐에 물기가 가득하지 손에 부어 보니 으엑, 안의 캡슐들이 터져서 물기가 가득 그래도 바보같이 원래 그런가 그런생각으로 하나 먹어볼가 하다가, 아차 2개지.



그래서 다른 코큐텐 제품을 열어봅니다. 음 애는 괜찮네, 역시 하나의 제품이 무슨이유 때문인지는 몰라도 제품의 캡슐이 터져서 약품이 다른 캡슐에 묻어 있었습니다. 원래 그런거 별로 신경안쓰지만, 먹는 제품이잖아요. 그래서 바로 처음으로 아이허브에 반품 신청 해봣습니다.





아이허브 반품 신청


먼저 자신이 주문한것이 어디쯤 있는지 가입된 메일이 있을겁니다. 저같은 경우 다음메일에 아이허브 도착여부와 발송여부가 메일로 날라옵니다. 그것을 확인하면 됩니다. 방법은 아래 사진을 따라하세요.



▣ 제품 구매 내용



요렇게 저는 코큐텐 할인행사 하길래 예전부터 가끔 먹어오던 코큐텐을 주문했습니다. 1개도 아닌 무려2개나요. 코큐텐이 꽤 괜찮은 보조제거든요.




▣ 문제가 생긴 제품 사진






이렇게 자세히 보시다 보면 캡슐에 물기가 가득 묻어 있습니다. 코큐텐 제품안이 다른 캡슐이 터져서 위와 같은 물이 생겼습니다. 건강에 관한 제품은 위와같은 상황에서는 절대 섭취하지 마세요. 건강챙길려다 되려 안좋아 질수도 있으니간요.





▣ 이제부터 분노의 신고를 해봅시다.






먼저 위에 사진처럼 아이허브가 나에게 주문배송 완료되었다는 메일을 찾아 들어간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완료 사진들이 나온다. (가증스러운, 누구마음대로 완료야)






아래 상품내용에서  이것을 클릭하세요를 자세히 보세요.



위빨강 테두리를 클릭해서 들어갑시다. 주문에 문제가 있었습니까? "네" 걱정마세요. 이곳에서 환불이 가능합니다 라고 이야기 합니다. ( 그러나 저는 4번을 시도한끝에 되었습니다. 이유는 아래에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자신의 아이허브 계정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치고 들어가시면 됩니다.





그럼 위와같은 내용이 나옵니다. 주문 문제 해결, 골라주세요 제품에 따른 문제 요것을 고르고 다음을 눌러 주시면 아래와 같은 내용이 나옵니다.






아 참고로 코큐텐을 반품신청 하고나니 블로그에 방법 올릴려고 다시 들어가서 하니간 안나오네요 그래서 다른걸 선택해서 제품의 문제점을 눌러 보겠습니다. 저는 누액파손으로 반품신청 했습니다.




무엇을 하시겠어요라고 묻습니다. 원래는 총3가지로 묻습니다. 제가 이미 반품 및 제품 재배송으로 눌렀기 때문에 하나의 방법은 나오지 않네요. 아래 해석을 참고하세요(원래는 3가지입니다)





제가 환불 받지 않은이유는 그때 셰일해서 30-40%싸게 샀기 때문에 국내에 들어오면 5만원 넘는걸 2만원대에 샀으므로, 환불이 아닌 재배송으로 신청했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이번엔 사진까지 넣으라고 두번하게 만드는 고객을 짜증나게 하는 아이허브의 재주가 있습니다. 다시 보시죠.





어떤문제가 발생했는지에 대해 다시한번 리채크하시고, 메시지엔 KOREA 한국어로 그냥 날려써도 됩니다. 다 알아서 해결하거든요. 대한민국은 선진국입니다. 그리고 제가 앞서 이야기했던 4번이나 시도했지만 오류가 떴다는 이유는 바로 사진 업로드 때문입니다.



한국사람들은 디테일 하잖아요. 사진을 3장오려서 오케이하고 넘겼더니 안되고 2장해도 안되고, 혹시나 해서 1장만 해서 올리니, 오류없이 잘 넘어갔습니다. 꼭 사진 1장으로 다 해결하세요. 자 이러면 끝입니다. 그러면 다른 메일이 다음날 다시옵니다.




▣ 재배송 승인 메일 확인




위사진처럼 norelit@info.iherb.com 이라는 곳에서 재배송 신청승인 메일을 날려줍니다. 저것을 클릭해서 들어가면 내용이 아래와 같습니다.






제가 반품하고 상품을 다시 받을려고 하는 코큐텐 제품입니다. 본메일을 인쇄하여 상자에 넣으라고 하네요 그리고 겉면에 반환 번호를  잘알아 볼수 있게 기입하라구 하구요.






래서 반송송장을 눌러 봅니다.







그러면 구매내역이 나옵니다. 배송 라벨을 인쇄하고 라벨에 기재되어 잇는 절차를 따릅니다. 과연 이렇게 국내 택배처럼 기재해놓고 기다리면 누가 올까요? 우체국에서 올려나 아무튼 기다려보고 누가오는지 나중에 댓글로 후기 남겨볼게요. 이상으로 아이허브 제품 환불 반품 방법 후기를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