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한증 치료 효과 방법

두한증 치료 효과 방법


상상이 가시는지요. 조금만 더우면 머리 두피에서 땀이 뻘뻘 아래로 흐른다는것, 냄새는 물론이며, 식으면 땀속 염분으로 인해 머리카락 탈색원인 까지 될수 있습니다. 이러한 두한증 치료 과연 효과 보신분들은 없는지요. 다들 한약을 이야기 하시는데 한번 두한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두한증이란?


다한증은 많이 들어 보셨을겁니다. 그것과 비슷한 유형으로 두한증은 머리에서 땀이나는것을 이야기 합니다. 뜨거운 음식을 먹을때, 매운 음식을 먹거나 더운곳에서움직일때, 일반적인 사람들보다 확연히 차이나게 땀을 많이 흘립니다.





두한증은 특히 머리카락에 문제가 될수 있습니다. 머리카락에 땀냄새가 나며, 땀으로 인해 머리스타일을 망칠수 있고, 두피가 기름진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땀은 상당히 성가신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몸을 식히고 과열되는 것을 방지하는데 매우 중요한 역활을 합니다.



01234



두한증 치료


두피에 다한증이 발생하면 이마, 윗입술 및 목도 같은 문제에 직면 할 가능성이 큽니다. 두피에 땀이 많이 나는 이유는 아래와 같은 경우 일수도 있습니다.


  • 스트레스와 불안

  • 분노

  • 갑상선과 같은 약물

  • 운동

  • 매운 음식

  • 호르몬



두피에 땀이 많이 나면 좋지 않은 이유는 땀이 두피를 건조시키고 새로운 모발의 성장을 방해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땀에 들어있는 천연 소금은 머리카락의 색을 벗겨 낼 수 있으므로 조기 탈색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땀으로 인하여 먼지가 두피에 잘 묻게 되며, 그것으로 인해 모낭이 막히게 되어 피부 세포가 쌓이기 시작하여 두피가 가려워 질수 있습니다. 아래 두피의 발한에 좋은 몇가지 방법을 공유합니다.






▣ 머리에 사과 식초 맛사지


애플 사이다 식초 는 두피의 pH 균형을 회복시키고 땀의 분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 사과식초 몇 스푼을 따뜻한 물에 섞은 다음 두피에 마사지하면됩니다. 약 30 분 동안 그대로 두었다가 씻어 내십시오.







▣ 물을 많이 마신다


물을 마시고 수분을 유지하면 몸을 식히고 시원하게 땀을 덜 흘리도록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과도한 발한으로 인해 신체가 잃어버린 수분을 보충하는데 도움이됩니다. 땀을 많이 흘리는 분이라면 자주 시원한 물을 마시면 좋습니다.






▣ 스트레스 관리


불안과 스트레스가 과도한 두피 발한을 유발하는 경우, 명상이나 심호흡을 실시하면 좋아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스트레스 수준을 낮추면 두피로 땀을 흘릴 가능성이 줄어들고 전반적인 건강 상태가 개선 될 수 있습니다.






▣ 꽉끼는옷보다 느슨한 옷차림


조이는 옷을 입으면 몸이 숨을 쉬지 못합니다.  이로인하여 몸이 뜨거워지면 머리에서 땀을 흘릴 가능성이 큽니다. 또한 두피가 호흡할수 있도록 몸의 다른 부분과 마찬가지로 머리를 닫는 모자나 캡뚜껑을 피하는게 좋습니다.





많은 두한증 환자분들이 약물 치료가 효과가 없는지 한방에 대해서 이야기를 많이 합니다. 한방을 먼저 시작하기전 음식조절부터 시작하세요. 술, 기름진음식, 자극적인 양념, 단음식등을 먼저 조절하세요. 그리고 한방이든, 양약이든 치료를 하시기 바래봅니다. 이상으로 두한증 치료 효과 방법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