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이 더부룩할때 치명적 원인

속이 더부룩할때 치명적 원인


속이 더부룩한 원인은 다양합니다. 심각한 암부터 일반적인 소화불량까지, 그러나 모든증상을 쉽게 생각해서는 안됩니다. 우리의 몸이 여러가지 증상을 나타내는데는 분명한 이유가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속이 더부룩할때 증상을 그냥 넘기지 않고 원인을 알고자 하는 사람들은 좀더 건강한 삶을 살수 있을겁니다. 나이가 들수록 그런 증상을 채크해야 하니간요.





속이 더부룩할때 치명적


앞서 이야기 한것처럼 속이 더부룩할때 원인은 유당 불내증 과 같은 양성이지만 귀찮은 조건에서 암과 같은 심각한 진단에 이르기까지 다양 합니다. 속이 더부룩한것만 생각할게 아니라 최근 당신의 몸의 증상이 어땠는지를 먼저 생각 해보세요.



혹시 체중 감량은 없었는지, 다이어트를 하고 있지 않은데 음식 맛이 없거나 그로인해 식사를 거르게 된다던지 이러한 이유는 식욕을 억제하는 종양에 의해 분비되는 물질로 인해 발생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최근 복부가 갑자기 늘어난 느낌을 받았습니까?





팽만감, 체중 증가 및 급격한 허리 둘레 증가가 눈에 띄게 늘었다면 복수가 차서 일수도 있습니다. 복수는 일반적으로 간질환에 의해 발생하지만 암때문일수도 있습니다. 배가 임신한것처럼 느껴지거나, 눈과 피부가 노랗게 변하는 팽만감과 황달의 조합은 간염에 전염되는 암의 징후 일수도 있습니다.



대변의 혈액이 발생하는 경우 잘생각 해보세요. 이러한 증상의 가장 흔한 원인 ( 치질 , 불규칙한 월경주기, 섬유종, 자궁 내막 위축)은 심각하지는 않지만 출혈은 암, 특히 결장 또는 자궁암의 징후 일 수 있으므로 항상 생각에 염두를 두고 채크해야 합니다.



팽만감에 수반되는 열 은 대개 감염 또는 염증으로 인한 것입니다. 백혈구 수가 증가하면 특히 골반, 비뇨기 또는 위장관에서 감염을 즉시 배제해야합니다.




속이 더부룩할때 원인


앞에 내용을 너무 심하게 이야기 했나요? 사실 보편적인 속이 더부룩한 이유는 심각한 의학적 상태로 인해 발생할수 있지만 대부분 과식 및 소화불량에 의해 발생합니다. 아래 어떤 이유때문인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과식


속이 더부룩한 원인을 찾으라고 말한다면, 바로 과식을 들수 있습니다. 실제로 복부에서 위가 커지거나 압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배가 과하게 나오신 분들 느껴지지 않나요. 최근 조금만 먹어도 속이 좋지 않네요. 아무래도 살을 빼야 할것 같습니다. 







▣ 공기 및 가스


대부분의 가스는 내장의 박테리아에 의해 생성 된 가스입니다. 다른 하나는 음식을 먹거나 마실 때 삼키는 공기 또는 가스입니다. 탄산음료가 주된 원인이기도 합니다. 껌을 씹거나 빨대를 통해 마시고 말하거나 급한게 식사를하면 삼키는 공기의 양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삼킨 공기는 속이 더부룩한것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주요 원인은 액체에 용해 된 가스를 포함하는 탄산 음료를 마시는 것입니다.





▣ 가스를 공급하는 음식을 먹지 마십시오

일부 고 섬유질 음식은 사람들이 많은 양의 가스를 생산하게 할 수 있습니다. 특정 음식으로 인해 부풀어 오르거나 가스가 생기면 음식을 줄이거 나 피하십시오. 지방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면 소화 속도가 느려져 일부 사람들에게 더부룩함과 팽만감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알콜과 설탕을 줄이세요


설탕 알코올은 일반적으로 무설탕 음식과 껌에서 발견됩니다. 설탕 알코올은 특히 대량으로 섭취 할 때 팽만감과 같은 소화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무설탕 츄잉껌 및 기타 설탕 알코올 공급원을 피하십시오.






▣ 변비


변비는 매우 일반적인 소화 문제이며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수 있습니다. 변비는 배의 팽만감 증상을 일으킬수 있으며, 그로인해 속이 더부룩한 경우를 만들수 있습니다. 변비에는 가용성 섬유질을 더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즉 변비는 팽만감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수분 섭취와 신체 활동의 증가는 변비에 효과적입니다.





프로바이오틱스 드세요


사실 장내 박테리아에 의해 생성 된 가스는 속이 더부룩하게 만드는 주요 원인중 하나입니다. 거기에는 많은 종류의 박테리아가 있으며 개인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프로 바이오 틱스 보충제는 소화관의 박테리아 환경을 개선하여 가스 및 팽만감의 증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장기적으로 유산균 하나정도는 드시기 바래요. 나이가 들어갈수록 몸속 좋은 유산균은 사라지고 좋지 못한 박테리아가 조금만 먹어도 살을 찌게 만듭니다. 이러한 장내 변화를 좋게 만들기 위해서는 좋은 유산균을 먹어야 합니다. 그러면 조금만 음식을 잘못먹어도 배가아프거나 속이 부룩할때와 같은 증상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매일 매일 프로바이오틱스든 뭐든 유산균과 같은 장내 유익균을 만들수 있는 보조식품 하나정도는 드시기를 권해 봅니다. 그리고 속이 더부룩할때 그냥 방치하지 마시고, 왜그런지 이유를 생각해 보시고, 특이점이 없는데 계속 거런것이라면 꼭 전문의의 진단을 받아보세요 시간이 어떨때는 금보다 비쌉니다. 이상으로 속이 더부룩할때 치명적 원인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