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고기 미역국 끓이는 방법 효능 재료

소고기 미역국 끓이는 방법 효능 재료


소고기 미역국 끓이는 방법은 모두다 같습니다. 그런데 왜 내가 끓이면 맛이 없는가 그것에 대해 곰곰이 생각해봅시다. 우리의 어머님들은 대충 끓이는 법이 없습니다. 눈으로 보기엔 대충 일지 모르나 그 마음은 좋은 재료와 손에 담겨 있기 때문에 어머니의 손맛을 따라가지 못합니다. 오늘 소고기 미역국 효능과 끓이는 방법에 대하여 이야기드릴게요.

 

 

소고기 미역국 효능

 

먼저 왜 임산부들은 미역국을 먹는가 보통 소고기 미역국 드시죠. 왜 그럴까요 몸에 좋은 음식들이 그렇게 많은데 하필 소고기 미역국을 먹을까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미역국은 수분을 공급합니다 이는 모유 수유하는 산모에게 매우 큰 도움이 되며, 미역의 높은 칼륨은 출산과 관련된 골손실을 예방하는 도움이 됩니다. 또한 요오드는 아이의 두뇌 발전에 도움이 되며, 섬유질이 가득하여 변비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하나 더 미역은 철분이 부족해서 빈혈증상이 있는 사람 몸에 수분이 부족한 사람에게 철분과 수분을 공급함으로써 피를 맑게 해준다 피를 만들어 준다 그런말이 있는것 같습니다.

 

 

 

미역 성분

 

▣ 미역 성분

 

마그네슘, 칼륨, 아연, 망간, 구리, 비타민A, 비타민C , 비타민B, 비타민e, 필수 지방산 오메가 -3과 6등이 포함 되어 있습니다. 좋은 성분들이 많이 들어 있네요.

 

 

 

▣ 미역국 효능

 

  • 뼈건강 및 다이어트

  • 산후조리 효과

  • 빈혈 및 혈관건강

  • 항암 해독효과

  • 변비

  • 위건강 효과

  • 혈액순환 도움

 

위처럼 미역국이 의외로 우리들의 건강에 매우 효과가 좋습니다. 물론 과하게 먹으면 요오드 과다로 몸에 좋지 않을수 있지만 하루에 식사할때 수십그릇 먹는게 아니잖아요. 충분히 면역력이 약해진 여러분들이 끓여서 먹으면 효과가 좋을것 같네요.

 

 

요즘 살찐다고 식사를 많이 거르고 밥대신 술을 주로 먹었더니 몸이 많이 망가진것 같아요. 힘이 없어서 한의원가서 진맥하니간 영양실조라고 합니다. 21세기 이 무슨 추태인가요. 영양실조 한의사님이 그러네요, 미역국 끓여서 밥을 못 먹어도 한 그릇 먹으로 몸에 진맥이 안될 정도로 피가 없다고, 그 즉시 미역국 끓였습니다.

 

 

 

소고기 미역국 끓이는 방법

 

인터넷으로 보면 사진까지 자세하게 끓여서 맛나게 보여주시는 분들 많습니다. 그러나 저는 안됩니다. 그냥 이론만 잘 알고 있는 사람으로서, FM 소고기 미역국 끓이는 방법을 글로서 이야기드릴게요.

 

 

아차 여러분은 그런데 하나 아셔야 합니다. 내 부모님 만큼 맛있게 끓이려면 뭐가 필요하다. 맞습니다. 좋은 미역이 필요합니다. 마트 미역 솔직히 제가 끓이면 맛없어요. 그런데 돌미역으로 끓이면 제가 끓여도 맛있습니다. 비싸서 그렇지.

 

 

즉 제가 하고 싶은 말은 미역국 맛도 재료다. 돌미역은 비쌉니다. 10만 원이 좀 넘죠 대략 1kg이면 거진 15-18만 원 할 거라 생각이 드네요. 그런데 돌미역 말고 최상급 미역 1kg 대략 5만 원이면 살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구매하세요 맛의 차이가 느껴집니다. 음식 실력이 없으면 재료로 그 빈자리 메우려고요.

 

 

 

소고기 미역국 재료

 

▣ 소고기 미역국 재료

 

다시낼려면(다시마 또는 황태, 멸치등), 국거리 소고기, 말린미역(좋은걸로), 다진마늘, 물, 멸치액젖, 참기름, 국간장 또는 소금 요정도 준비하면 되겠네요. 몇인분에 따라 양이 달라지니간 일단 대충 감으로 해보세요. 음식 못하는 사람들은 늘 대충합니다.

 

 

 

기장 최상급 미역

 

▣ 미역국 끓이는 방법

 

 

먼저 멸치와 다시마를 끓여 다시를 준비합니다. 다시 없이 그냥 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깊은 맛을 내려면 다시가 필요합니다. 그런데 저는 다시를 내도 별 맛이 없네요.

 

미역을 10분 뿔려 둡니다. 그런 후 적당히 주물러 깨끗이 씻어주고 물기를 제거해줍니다. 미역 뿔리지 않고 음식 해보신 분 저는 예전에 처음 할 때 그냥 마른미역 바로 끓는 물에 넣으면 되는지 알았어요.

 

냄비에 참기름을 적당히 4-5인분 만들 때면 숟가락 크게 2 수픈 정도 넣으면 될 것 같네요. 그런 후 소고기를 적당히 볶아준 후 준비한 미역을 넣어서 잘 뒤적이며 같이 볶아주면 됩니다. (소고기 핏기는 잘 닦아 제거해주세요)

 

준비했던 다시 국물과 다진 마늘을 넣어서 10분 정도 끓이고 액젓과 소금으로 간을 맞춘 후 다시 10분 정도 푹 끓여주면 됩니다. 간단하죠. 보통 4-5인분으로 하시니깐 멸치액젓 2스푼, 소금이 아닌 국간장이라면 4스푼 정도면 될 것 같네요.  개인적으로 국간장보다 소금으로 간을 해주니 간 더 시원하고 좋던데 개인 취향에 따라 하세요.

 

 

 

 

솔직히 정말 간단합니다. 그런데 이과정에서 맛의 차이가 나는 것은 예전엔 제 손을 원망했으니 좋은 재료(미역)를 사용하고 난 후 처치곤란인 적은 없었던 것 같네요. 마트에서 몇천 원 요렇게 주고 사지 마세요. 양도 적고 맛도 별로 에요.

 

 

1KG입니다 다먹을거에요

 

인터넷으로 돌미역 말고 최상급 미역들을 미역 특산지 등에서 팔고 있는데요. 650g 정도에 3-4만 원 정도 하는데 차라리 1kg을 사세요 5만 원 정도면 되니 간요. 근데 너무 많아서 부모님과 나누시던지 지인들과 나누시던지 하면 정말 맛 좋고 품질 좋은 미역으로 맛난 소고기 미역국을 끓일 수 있습니다.

 

 

미역의 효능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그리고 속이 안 좋아 식사를 잘 거르는 분들 몸에 정말 좋지 않아요. 밥을 먹으면 속이 아픈 분들 미역국 끓여서 드세요. 머리가 빠진다고요 알게 모르게 아주머니들 빈혈 많거든요 미역국 끓여놓고 수시로 드세요 철분이 많아서 수분과 철분으로 당신을 도와줄 겁니다.

 

 

저도 건강에 대한 글을 많이 적고 그러는데 미역국은 챙겨 먹으려고요 너무 잘 안 먹었나 봅니다. 그래서 미역을 인터넷으로 엄청나게 주문했습니다. 우리 집은 몇 달간 미역국만 먹을 겁니다. 이상으로 소고기 미역국 끓이는 방법 효능 재료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