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 냉장고 4도어 F872MT75T 구매 후기

엘지 냉장고 4도어 F872MT75T 구매 후기


LG 엘지 냉장고 4도어 F872MT75T 구매 후기 이며 지금 가슴시린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가는날이 장날이라더니. 잘 사용하던 10년이 넘은 지펠 냉장고가 이상하다. 다음날 생명을 다한듯 아무런 냉기를 내지 못한다. 명절이 코앞인데, 제사는 아니지 냉장고, 냉동고에 있는 그들이 녹아 넘치기 시작했다.



급작스럽게 냉장고가 고장이 남으로 글쓴이는 맨붕상태가 되었고, 부랴부랴 기술자가 왔고, 기술자는 나에게 결단을 내리라는 말을 했다. (돈들여 고쳐쓸것인지, 새로운 냉장고를 살것인지) 나는 결단을 내렸다. 하나구입하지 뭐. 그말이 이렇게 될줄이야.





냉장고가 이렇게 비쌀줄 몰랐어요


나는 10년전에 샀던 지펠냉장고의 가격만 생각했다. 뭐 쓸만한건 100만원 이면 사겠지, 홈쇼핑보니간 120-130 정도하는걸 솔직히 얼마전에 봤다. 그래서 쿨하게 아내보고 냉장고 10년 넘게 사용했으면 많이 사용했다고 새로 사자하였고, 아내는 고쳐써도 된다고 했지만, 곧 명절이다. 제사를 지내는 나로서는 이왕 갈때된것 와이프 기분을 좀 업되게 하는것도 좋다고 생각했다.


그결과 아내와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게 되었고, 기존에 삼성을 사용했으니 이번엔 LG를 사용해보자 그렇게 합의후 이왕 사는것 4도어문 좀 심플하고 예뻤으면 좋겠다. 그즉시 인터넷을 검색했고, 블랙색상에 디자인이 너무 맘에든 제품이 있었다. 가격도 190만원대 뭐 생각보다 고가 였지만, 이순신 장군께서 떠오르더니, 나에겐 12달의 할부가 있습니다. 거기에 무이자! 그렇게 선택을 하게 되었다.



▣ 기존 냉장고








그때부터 일이 꼬이기 시작했음을. 바로 용량이다. 내가 본 190만원대 제품은 600대 용량인것이다. 우리집에 맞는 용량을 사야한다면 최소 800이 넘어야 하는데, 너무 쉽게 승낙한 나머지 아무것도 모르고 하이마트로 갔다.



허걱 470만원, 이보시오 아저씨 얼마라고요. 아 이가격이 아니고 여기서 많이 빠진다고요. 가격할인 해준다고 그려요 그려 뭐시라 3백 중.후반 이보세요 아저씨 나랑 농담 하세요. 분명 인터넷에서 본것과 똑같이 생긴것인데 용량이 870이라고 가격이 인터넷보다 160이상 올라가다니 인터넷으로 찾아보니 비쌋다.



그러나 나는 어쩔수가 없다 이미 냉동실 제품은 김치냉장고에 겨우겨우 넣어두고 지금당장 하루라도 더 빨리 냉장고가 필요했다. 결국 구매하게 되었다. 이날 아내에겐 쿨하게 12개월 무이자 하면되지 했지만, 노트북 지른지도 얼마안되고 침대도 그렇고, 고민해봤자 주름만 더 늘어난다는것을 알기에 그냥 해맑게 웃기로 했다.




엘지 냉장고 4도어 F872MT75T 집에 오던날


생각했던것보다 더 많은 지출을 하고서야 우리집에 오게된 새로운 LG 냉장고 일단 가지고 오기전에 김치냉장고 엄청 낮게 해두고 넣어두었던 냉장고 내용물들 일열로 정렬!








개판도 이런 개판이 없다. 냉장고가 올때가 되었는데, 온다고 해놓고 왜이리 안오는지 일단 전화를 걸어봤다. 아래 엘리베이터 기다린다구요. 전화를 바로 끈고 현관문을 활짝 열어두고 그분이 오시기를 

기다린다.





설치기사님들 오셨을때 설치과정 사진찍고 그러고 싶었지만, 나이가 드니 생각만하고 그저 멍하게 지켜보고 살치기사님들 가시고 난후 눈이 말똥 말똥 그렇게 새로운 냉장고를 만지기 시작했다.



0123456



생각보다 너무이쁘다, 솔직히 사진으로는 표현이 안된다. 또한 사진상의 제품은 아직 표면에 붙은 투명보호 필름을 제거하지 않았기에 광택이 덜 나고 약간 흐려보인다. 아내보고 보호필름 때자고 하였으나, 처음으로 고가 냉장고를 써보는 아내는 차마 보호필름을 못때고 사용했다는 가슴시린 이야기다.







하나하나 다 채워 넣기 시작했다. 위사진은 아래 냉동고 사진이다. 생각보다 냉장고가 크다 기존 냉장고에 들어있는 내용물을 넣고도 공간이 매우 많이 남았다.








설치기사분 께서 이런저런 기능을 이야기 해주시던데, 뭐라고 말씀하셨더라 솔직히 하나도 기억이 안난다 냉장고 안은 제품설명에서 보았던 모양과 똑같고 용량이 커서 좋고, 색상이 우리집 색상과 비슷해서 좋다.



처음에는 은색으로 할까 엄청 고민했는데, 은색보다 블랙색깔의 제품이 직접 가서 보시면 알겠지만 제눈엔 더 고급스러워 보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제품 스펙을 아래에 공유합니다.















이상 엘지(LG) 냉장고 4도어 F872MT75T 스펙에 대한 이야기를 마칩니다. 물론 냉장고는 효율성이죠 하지만 한번씩 프리미엄 제품도 써보는건 나쁘지 않다 생각합니다. 한번사면 10년이상 쓰는데, 솔직한 심정으로 잘샀다 생각합니다.



이순신 장군께서도 용서하시겠죠. 이상으로 엘지 냉장고 4도어 F872MT75T 구매 후기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