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태나무 효능 총정리

감태나무 효능 총정리


감태나무 효능에 대해서 들어보셨나요. 한국본초도감 및 중약대사전에서도 나와있는 감태나무의 효능 중풍으로 갑자기 말을 못 하는 증상, 염증치료, 항암효과 및 골다공증 까지 다양한 효능을 제공해주는 것이 바로 감태나무 입니다. 아래에서 자세한 효능을 알아보시죠.





감태나무


간자목·감태나무라고도 불리며, 산기슭의 양지에서 자란다. 높이 약 5m, 지름 13cm이다. 겨울에도 마른 잎이 떨어지지 않으며 가지에 잔털이 빽빽이 나 있는것이 특징이다. 잎은 어긋나고 두꺼우며 타원형이거나 달걀 모양 긴 타원형이고 길이 5∼10cm이다. 



겉면은 털이 없고 윤이 나며 뒷면은 잿빛을 띤 녹색이고 처음에는 털이 나나 점차 없어진다. 잎자루는 길이 3∼4mm이다. 감태나무의 분포지는 한국·중국·일본·타이완에서 서식한다.



0123456



감태나무 효능


항암작용·중풍으로 인한 언어장애. 가슴과 배가 차서 생긴 통증. 체한것 내리는 효과. 어혈.관절염.골다공증.온갖 뼈질환에 유용하다. 잘 낳지 않는 무릎 관절 통증, 무릎 허리 수술 후 빠른 회복 , 무릎에 물이 차고 붓는 증세에 좋습니다. 



감태나무는 관절과 뼈 · 혈액순환 ·손발이 차거나 저린 증상 · 신경통 · 비염 · 찌근 찌근한 두통 · 축농증 · 중풍 · 관절염 · 근육통 · 타박상 · 산후통 · 골다공증 · 위암 · 폐암 · 식도암 · 자궁암 · 등 위와 같은 증상을 치료하고 예방하며 평생을 먹어도 부작용이 거의 없는 신비로운 명약이라고 이야기 합니다.





중풍예방


감태나무는 중풍을 낫게 하고 몸을 따듯하게 합니다. 중풍으로 인한 언어장애와 가슴과 배가 차가워 생긴 통증도 낫게 하여 체한 것을 내리는 효과도 있습니다. 감태나무를 꾸준히 섭취 하시면 중풍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 혈액순환


감태나무는 독성이 없는 약나무로 몸을 따듯하게 해줍니다. 또한 카테닌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혈액순화에도 도움을 줍니다. 따라서 혈액순환에 장애가 되어 발생하는 질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 골다공증, 관절염


감태나무에는 다량의 칼슘성분이 들어 있어 뼈를 튼튼하게 도와주고 치아건강에도 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풍부한 칼슘으로 성장기 어린이의 골격 형성에 도움이 되고, 꾸준히 드신다면 나이드신 어르신들의 골다공증에 도움이 됩니다.





▣ 염증치료


감태나무 잎에는 정유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몸을 따듯하게 만들어 주기 때문에 염증을 삭이고 통증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잎을 달여 드시면 기관지염, 인후염, 관절염 등의 증상에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 빈혈예방, 불면증 개선


감태나무에는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빈혈예방이 효과적이며 폴로로 탄닌이라는 성분이 숙면을 취할 수 있게 도와줘 불면증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신경 안정 등의 효과도 있습니다.




▣ 항암 억제 효과, 성인병 예방


감태나무는 암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강력한 항암작용을 합니다. 감태나무를 꾸준히 섭취하시면 위암이나 자궁암, 식도암, 폐암 등 각종 암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노폐물 배출 및 내장지방 분해에도 효과적이라 비만 고혈압 등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이처럼 감태나무 효능은 우리의 몸에 많은 이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중풍에 좋다고 하니 중풍으로 고생하시는 분이 있으시다면 여러 전문가들에게 문의를 해보고 드셔보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감태나무 효능 총정리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