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에 메뚜기 있다 없다

겨울철에 메뚜기 있다 없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겨울철에 메뚜기가 있는지 없는지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겨울철에 메뚜기가 있을까 없을까 물어보면 대부분 아이들이 없다고 합니다. 이유는 간단하죠 아직까지 겨울에 메뚜기를 본적도 없고 추울땐 다들 겨울잠 자로간다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저희집애 할것없이 모두 겨울에는 메뚜기가 없다고 합니다. 이를지켜보던저는 이대로 진실을 묻히게 할수없어 꼬마사촌 아이들을 이끌고 주변 산소를 이잡듯 뒤지기 시작했지요.

이날은 설날명절이라 꼬맹이들이 정말 많은 날입니다. 날씨가 좀추워서 논이나 밭이 꽁꽁 얼었다면 설매타면되는데, 이번 설날씨는 포근하네요

그렇게찾기 시작한 겨울메뚜기, 한마리를 발견하고 그것을 발견한 아이의 입에서 엄청난 사자후가 티어나옵니다. 메뚜기다. 순간 흩어져 있던 아이들은 모이고 그메뚜기 정체를 파악합니다.

겨울철 예전에 흔히 볼수있던 각시메뚜기 성채였습니다. 경울에 메뚜기 있다고했는데 안나오면 어쩌나 고민아닌 고민후에 나타나주니 가시메뚜기가 감사했습니다.

그렇게 겨울철 메뚜기 소동은 일달락됐으며 겨울엔 메뚜기가 있다없다. 이것의 답은 있다로 아이들 지식에 더함이 되었네요.

메뚜기와 사진을 찍고 각시메뚜기는 아이들의 동의하에 다시 자연의품으로 완벽하게 돌아갔습니다. 이상으로 겨울철에 메뚜기가 있다 없다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