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코로나 바이러스 치사율 확산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치사율 확산


중국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폐렴이 이젠 중국지역을 넘어 글로벌 세계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무서운것은 이미 감염된 사람이 정확히 얼마인지, 그리고 그들이 어디를 거치고 지나갔는지 정확한 데이터가 나오기 힘들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전문가들이 이야기하는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치사율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숙주


중국 크 라이트 와 코브라를 포함한 뱀은 새로 발견 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원천이 될 수 있으며, 이는 중국 에서 전염성 호흡기 질환의 발발을 일으켰습니다 .



이 질병은 2019 년 12 월 말 중국 중부 대도시 인 우한에서 처음으로보고 된 바 있으며, 급속도로 확산  되어 대한민국, 태국 , 일본, 미국 및 필리핀을 포함한 다른 국가로 퍼져나가고 있습니다.



신종코로나 바이러스가 인간 감염 바이러스 또는 동물에서 인간으로 전염 된 바이러스에서 유래 한 것을 의미하지만 여기서는 인간에서 인간으로의 전염 을 암시하는 증거입니다.





과학자들의 신종코로나 바이러스의 서열 및 단백질 코드에 대한 자세한 분석은 이 코로나 바이러스가 뱀에서 나올 수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즉 우한의 해산물 시장에서 뱀을 포함한 살아있는 동물이 판매되고 있다고보고 된 바 있습니다.



결정적인 결과는 없지만 신종코로나 바이러스는 원래의 숙주 종 (박쥐)에서 뱀으로, 그 다음 인간 으로 뛸 수 있다는 이론이 제기되었습니다.




0123456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치사율 / 합병증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치사율을 전문가들은 약 4% 수준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이는 과거 사스(중증급성호흡기 증후군)와 메르스의 치사율에 비해 낮은 수준으로 사스의 치사율은 9.6%, 메르스 34.5%였습니다.



그러나 전염성은 메르스보다도 강하고 사스보다는 더 약할 것이란 전망도 나오는데요. 하지만 치사율이 낮다고 안심할 수 만은 없습니다. 전염 과정에서 바이러스의 변이가 이루어질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신종코로나 바이러스는 형제 인 SARS 및 MERS와 마찬가지로 폐 중 하나 또는 양쪽 폐의 감염을 유발합니다. 그러나 이것은 하나의 잠재적 인 증후군 일 수 있으며, 이는 발견하기 어려운 요인 중 하나입니다. 


실제로, 그것은 무증상에서 치명적인 질병까지 다양한 질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치명적인 경우에도 새로운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은 덜 위험한 다른 많은 질병과 같이 시작됩니다. 초기 증상은 열, 마른 기침, 근육통 (근육통) 및 피로입니다. 




생산적인 기침 (가래를 일으키는 기침)과 두통은 드물고, 객혈 (혈액을 기침)하며 설사가 가끔 발생합니다. 감염된 사람이 치료를 받기에 충분히 아프기까지는 약 일주일이 걸릴 수 있습니다.





이처럼 느리게 시작된이 질병은 SARS와 비슷한 방식으로 2주 동안 빠르게 진행됩니다. 폐 손상의 증가로 인한 저산소 혈증은 호흡 곤란 및 산소 요법의 필요성으로 이어집니다. ARDS (급성 호흡 곤란 증후군)는 흔한 합병증입니다. 25-32 %의 사례가 기계적 인공 호흡을 위해 집중 치료실 (ICU)에 입원하고 때로는 ECMO (산소를 위해 인공 폐를 통해 혈액을 펌핑)가 허용됩니다.


다른 합병증으로는 패 혈성 쇼크, 급성 신장 손상 및 바이러스 유발 심장 손상이 있습니다. 광범위한 폐 손상은 또한 ICU 입원의 10 %에서 발생하는 2 차 세균성 폐렴의 폐를 설정합니다. (이것은 1918 년 스페인 독감의 경우에도 5 천만 명이 사망했으며 바이러스 인플루엔자에 의한 사망자는 박테리아 성 폐렴으로 인한 사망자가 더 많을 수 있습니다.)


우리는 새로운 코로나 바이러스가 얼마나 치명적인지 모릅니다. 1 월 초의 사망자 수는 안심이되었지만 사망자는 3 % 이상으로 증가했습니다. 이는 더 나은보고 또는 치명적인 지연 시간 (감염된 사람이 사망 한 시간)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또 다른 큰 미지수는 치명적인 방향으로 감염을 일으킬 위험 요소입니다. 







확실히 일부 성인은 만성 질환으로 인해 면역 체계가 손상되었습니다. 이 중 15 %가 사망했으며, 고령 환자와 당뇨병, 고혈압 또는 관상 동맥 질환의 병이있는 환자의 사망률이 더 높았습니다. 그러나 최근에 사망 한 30 세의 남자를 포함하여 대부분의 중병 환자는 건강이 좋은 상태였습니다.


그러나 아직 코로나 바이러스 증상이있는 어린이는 거의 없습니다. 아이가 감염되지 않았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SARS와 MERS에서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중증도 및 사망률이 증가하는 어린이의 비슷한 양성 질환이 나타났습니다. SARS의 평균 사망률은 10 %입니다. 


그러나 24 세 미만의 청소년 중 1 %만이 사망 한 어린이는 없었으며, 50 세 이상의 어린이는 65 %의 사망 위험이있었습니다.  왜 성인이 더 위험할까? 그렇다면 어린 아이들에게 제공되었던 약은 무엇일까? 홍역 및 풍진과 같은 생백신의 비특이적 효과 일 수 있으며, 이는 이미 목표 이상으로 질병으로부터 보호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즉 코로나 바이러스가 여성보다 남성이 더 많은 이유를 설명 할 수 있습니다. 여성들은 임신 중에 풍진에 걸릴 위험을 막기 위해 십대에 풍진 백신 부스터를 정기적으로 투여 받기 때문입니다. 여러가지를 생각하게 하는 내용이네요.



0123456



현재 다른 나라 상황


유나이티드 항공은 미국에서 중국으로가는 일부 항공편을 중단합니다. 유나이티드 항공은 화요일에“수요가 크게 줄어듦”으로 미국과 베이징, 홍콩, 상하이 간 항공편을 줄일 것이라고 밝혔다.



유나이티드는 2 월 1 일부터 2 월 8 일까지 항공편을 삭감하겠다는 성명서에서이 정학은 24 편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밝혔다. 유나이티드는“우리는 상황에 따라 지속적으로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필요에 따라 일정을 조정할 것입니다.


델타 항공과 아메리칸 항공은 아직 중국행 항공편을 차단하지는 않았지만 코로나 바이러스가 확산됨에 따라 상황을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있다고 밝혔다.


화요일 보건 당국자들은 유럽, 특히 독일과 일본에서 바이러스가 사람에게 사람에게 전염되는 것으로 알려진 사례를보고했다. 최근 베트남에서 또 다른 사례가보고되었습니다.


이 사례는 전 세계의 국가들이 현재 중국을 여행 한 환자들을 확인하고 격리하려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나라에 질병의 확산을 제한하는 과제에 직면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전세계적으로 매우 심각한 수준의 불안이 이어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발 우리나라는 대응을 잘해서 무서운 신종코로나 바이러스가 퍼지지 않기를 기원합니다. 또한 중국 우한에서 무서움에 떨고 있을 자국민들이 어서 빨리 그곳보다 안전한 국가의 품으로 돌아오기를 기원 또 기원합니다. 이상으로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치사율 확산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