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 담 푸는법 자세와 혈액순환

목 담 푸는법 자세와 혈액순환


안녕하세요 하얀맘 입니다. 요즘 현대인들이 PC, 휴대폰 등을 많이 사용하다 보니, 자세가 영 좋지 못하는데요, 이러한 자세의 부적합은 목과 척추에 부담을 주어 담에 걸리게 하는 이유가 됩니다. 그럼 목 담 푸는 법 이 있을까요, 있습니다. 이미 걸린 담 그것의 고통을 푸는 방법은 바로 자세와 혈액순환 입니다.

 

 

목 담 푸는 법

 

뭐 목 담 걸렸다고 엄청 위험하거나 난리 나는 건 아닙니다. 하지만 이러한 담은 우리의 생활에 많은 지장을 주며, 특히 아프잖아요. 그리고 누가 보면 어딘가 모자란 듯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PC와 휴대폰을 사용하다 보니 자세가 좋지 않습니다. 그렇게 목 근육에 피로감을 더했는데 잘 때도 휴대폰 보다가 쓰러져 자서 좋지 않은 자세로 자다 보니 목의 수많은 근육 중 어딘가가 탈이 난 것이겠지요.

 

 

여기에 더 무식하게 다음날 목 담 걸린 걸 알고, 아픈 곳 풀어야 한다며, 목을 계속 통증이 심한 곳으로 돌립니다. 그러니 탈 난 근육이나 인대가 나아질 수가 없지요. 다행히도 시간이 흐르면 별 탈 없이 스스로 치유되니 목을 아끼세요.

 

 

 

목 담 원인

 

목은 유연하고 머리의 무게를 지탱하므로 통증을 유발하고 움직임을 제한하는 부상과 상태에 취약할 수 있습니다. 목 통증의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 근육 긴장

 

컴퓨터나 휴대폰에 너무 많은 시간을 구부리는 등 과도하게 사용하면 근육 긴장이 유발됩니다. 침대에서 책을 읽거나 이를 마찰하는 것과 같은 사소한 것조차도 목 근육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엎드려서 책 읽지 마세요 척추에 안 좋아요.

 

 

 

▣ 신경 압박 및 질병

 

목 척추의 탈출 디스크 또는 뼈 박차는 척수에서 분기되는 신경을 누를 수 있습니다. 류머티즘 관절염, 수막염 또는 암과 같은 특정 질병은 목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마모된 관절

 

신체의 다른 관절과 마찬가지로 목 관절은 나이가 들면서 마모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골관절염은 뼈 척추 사이의 쿠션 연골을 악화시킵니다. 그러면 신체가 관절 운동에 영향을 미치고 통증을 유발하는 뼈 박차를 형성합니다.

 

 

 

목 담 푸는 법 자세 혈액순환

 

담에 걸리지 않게 좋은 자세를 취하세요. 서서 앉을 때 어깨가 엉덩이 위로 일직선을 이루고 귀가 어깨 바로 위에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예전에 어른들이 가슴 펴고 다니라고 말하는 이유가 이와 같이 척추와 목의 자세를 편안하게 하기 위함이기도 합니다.

 

 

현대인들의 고질병 인터넷의 발전으로 꾸부정한 거북목이 문제인데요. 몸이 그 자세로 굳기 전에 자주 휴식을 취하고 스트레칭하세요. 이거 별것 아니라고 느낄 수도 있지만, 시간마다 스트레칭 잠시 몸 풀어주는 게 당신의 자세에 그렇게 좋데요. 혈액순환도 잘되고요.

 

 

모니터가 눈높이에 있도록 책상, 의자 및 컴퓨터를 조정하십시오. 무릎은 엉덩이보다 약간 낮아야 합니다. 의자의 팔걸이를 사용하십시오. 말할 때 귀와 어깨 사이에 전화기를 끼우지 마십시오. 대신 헤드셋 또는 스피커폰을 사용하세요.

 

 

 

바른자세

 

▣  컴퓨터 사용 시 좋은 자세

 

  • 눈은 컴퓨터 화면의 상단 1/3을 직접 가리켜 야합니다.

  • 입력할 때 팔뚝이 바닥과 평행해야 합니다.

  • 팔꿈치는 옆에 있어야 합니다.

  • 발은 허벅지가 바닥과 평행이 되도록 바닥에 평평해야 합니다.

 

 

 

냉 온찜질

 

▣ 집에서 찜질하세요

 

다친 근육이나 힘줄을 치유하기 위해서는 먼저 혈액순환이 되어야 합니다. 앞서 이야기하였듯 아픈 곳을 풀기 위해 무리하게 활동하지 마세요 오히려 부상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열은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손상된 조직에 치유 영양소를 공급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즉 따뜻함과 차가움을 번갈아가며 하루에 20분씩 찜질하세요. 차가운 얼음찜질은 염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목 맛사지

 

그런데 이거 시간 내서 하지 않죠. 저부터가 그런데요 뭘, 시간 지나면 어차피 나을 거, 그렇게 생각하면 큰 오산이에요. 자꾸 해당 부위가 자주 담에 걸리면 암, 감염, 자가 면역 질환 또는 척수 손상과 같은 구조적, 혈관 문제 일수도 있습니다.

 

 

 

 

뭐든 아픈 데는 이유가 있고 우리는 그러한 아픈 곳을 따뜻하게 치료해줘야 할 사명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부모로부터 물려받은 소중한 몸이기 때문이죠. 만사 아무것도 하기 싫다면, 따뜻한 물로 샤워를 한 후 몸의 막힌 혈액을 뚫고 혈액순환 해준후 편안한 자세로 휴식을 취하세요.

 

 

그러면 언제 그랬냐고 며칠 내 금방 나아질 겁니다. 이상으로 목 담 푸는 법 자세와 혈액순환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